찬송가 해설 정결케 하는 샘이 198207장

 1  찬송가 해설 정결케 하는 샘이 198207장-1
 2  찬송가 해설 정결케 하는 샘이 198207장-2
 3  찬송가 해설 정결케 하는 샘이 198207장-3
 4  찬송가 해설 정결케 하는 샘이 198207장-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찬송가 해설 정결케 하는 샘이 198207장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찬송가 해설
(198-207장)
◎ 198장 “정결케 하는 샘이” When I saw the cleansing fountain
작사, 작곡 : Magaret J. Harris, 19C.
분류 : 속죄 (슥13:1)
“그날에 죄와 더러움을 씻는 샘이 다윗의 족속과 예루살렘 거민을 위하여 열리리라”는 스가랴 13:1절의 말씀을 비유적 표현으로 진술한 것으로 그리스도의 속죄의 보혈을 믿게 하시는 성령의 은혜를 가리킨다. 성령으로 말미암아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을 믿게 되면 사죄를 받는데 이 일이 “씻는 샘”과 같다.
잘 불리는 영감 넘치는 찬송가이면서도 찬송가의 작가는 잘 알려지지 않은 찬송가 중의 하나이다. 그러나 이 찬송을 부르고 있으면 주의 제단에서 타는 불이 나를 정결케 하는 것을 깊이 깨닫게 되고 이내 멈출 수 없는 찬양을 그분께 돌리게 된다.
◎ 199장 “주 십자가를 지심으로” Christ, our Redeemer
작사, 작곡 : John G. Foote
분류 : 속죄 (출12:13)
199장 찬송은 작가의 출처가 전혀 밝혀지지 않은 찬송가중 하나이다. 합동찬송가 203장에 실릴 때에는 “주의 진노를 면함”이라는 제목으로 소개되면서 작사, 작곡자 미상으로 되어 있었다. 새찬송가에는 240장으로 실렸고 작사는 ‘John’으로 되어 있고 작곡은 J. G. F로 기록되어 있었다. 우리 찬송가에 이르러 John G. Foote라고 표기 되었는데 이는 이 아름답고 경쾌한, 그러나 속죄와 구원의 교의가 잘 담겨진 찬송으로 애창되며 작가의 전거가 희미한 찬송가로 수록되어 있다.
“내가 애굽 땅을 칠 때에 그 피가 너희의 거하는 집에 있어서 너희를 위하여 표적이 될지라. 내가 그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 가리니 재앙이 너희에게 내려 멸하지 아니하리라”라는 말씀이 찬송가의 중심내용이다.
◎ 200장 “주의 피로 이룬 샘물” O, now I see the Crimson wave
작사, 작곡 : Phoebe Palmer Knapp
분류 : 속죄 (벧전 1:19)
작곡자인 Phoebe Palmer Knapp는 1839년 3월 9일 유명한 감리교 부흥사의 딸로 뉴욕에서 태어났다. 16세에 신앙심이 깊은 사업가와 결혼했는데 그가 바로 Joseph Fairchild이다. 그녀는 남편이 세상을 떠난 후 상속을 받았는데 대부분을 선교사업이나 자선사업에 내 놓았다. 그녀는 500편 이상의 찬송가를 작곡했는데 주로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보혈, 죄인의 거듭남을 노래하는 찬송을 작곡하였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