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테스의 이해

 1  필라테스의 이해-1
 2  필라테스의 이해-2
 3  필라테스의 이해-3
 4  필라테스의 이해-4
 5  필라테스의 이해-5
 6  필라테스의 이해-6
 7  필라테스의 이해-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필라테스의 이해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필 라 테 스
*재활 운동 프로그램이란?
환자의 기능을 향상시켜 신체적, 물리적, 정신적인 손상을 최소화 하고 장애와 불구를 없애는데 집중을 하고 환자의 기능을 향상되어 치료 후에 일상생활을 제한 없이 생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들을 재활 운동이라고 정의한다.
*필라테스란 ?
재활 운동 프로그램중에 필라테스라는 운동이 있다. 필라테스는 몸의 긴장을 풀어주는 동시에 강화시키는 운동법으로 조제프 필라테스에 의해 1900년대 초 처음 개발된 운동인데,
몸을 유연하고 균형있게 가꾸어주는 동시에 잘못된 자세를 바로 잡아주고 근육을 강화시키는 동시에 부드럽게 만들어 준다. 반복된 운동과 연속 동작을 통해 근육을 운동시키며 통증 없이 근육을 강화시켜주며 모든 동작에 고유의 호흡 패턴을 접목하여 운동 효과를 최대화 하여 재활에도 효과가 있다. 또한 심폐 능력 및 순환기 능력을 강화시키고 마음을 차분히 가라앉히는 과정을 통해 긴장 해소와 스트레스 감소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
*재활 운동 프로그램의 효능 및 효과
우선 필라테스는 반복된 동작을 하여 연속적으로 근육을 운동시키면서 통증 없이 근육을 강화시키는데, 특히 아랫배와 엉덩이 부분을 파워하우스(Power house)라고 부르며 이 부위를 단련시키는 것이 기본이다. 사용하는 근육의 움직임에 집중하고, 강도를 조절하며 정확한 동작을 이루어져야 하고 몸의 중심이 되는 척추를 바로잡기 위하여 파워하우스를 중심으로 운동한다. 또, 동작마다 고유의 호흡패턴이 있어 이를 따라야 운동효과를 최대화 할 수 있으며 각 동작을 할 때는 정신을 집중하며, 한 동작에서 다음 동작으로 연결할 때는 부드럽고 유연하게 흐름을 따라 움직여야 한다.
①건강하고 균형잡힌 신체
필라테스 운동요법에 대한 가장 큰 매력적인 효과 중 하나는 남녀노고 누구나 즐겁게 할 수 있으면서도 자연스럽게 근육강화를 통해 균형 잡힌 신체를 갖게 한다는 것이다. 또한 신체 각 부위별 운동에 따라 놀라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자세를 바르게 하는 심부 근육을 사용하여 가늘고 긴 근육들을 단련시킨다. 필라테스 운동요법은 날씬하고 탄력 있는 팔, 다리와 단단한 복부 등을 자연스럽고 건강하게 만드는데 이상적인 운동이라고 할수 있다.
②건강한 척추-바른 자세와 유연성 증가
필라테스 운동요법은 척추와 척추 사이의 간격을 늘려주고, 척추를 유연하게 만들어 주며, 자세를 올바르게 개선시켜 보다 건강하게 한다. 필라테스 운동요법은 골반을 다른 위치에 위치하도록 하고, 복부근육을 단련시켜 곧고 바르게 척추를 받쳐줄 수 있도록 하여 바른 자세를 만들어 준다. 이렇게 바른 자세를 만들게 되면, 키가 더 커지고, 척추 사이의 공간으로 인해 유연성 또한 향상시킬 수 있다. 필라테스 운동요법으로 근력과 유연성을 되찾은 척추는 바른 자세 유지는 물론 디스크나 여러 가지 척추 질환을 예방할 수 있고, 노인들의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③통증감소와 안정성 강화-최상의 컨디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