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아메리칸 시네마1

 1  뉴 아메리칸 시네마1-1
 2  뉴 아메리칸 시네마1-2
 3  뉴 아메리칸 시네마1-3
 4  뉴 아메리칸 시네마1-4
 5  뉴 아메리칸 시네마1-5
 6  뉴 아메리칸 시네마1-6
 7  뉴 아메리칸 시네마1-7
 8  뉴 아메리칸 시네마1-8
 9  뉴 아메리칸 시네마1-9
 10  뉴 아메리칸 시네마1-10
 11  뉴 아메리칸 시네마1-11
 12  뉴 아메리칸 시네마1-12
 13  뉴 아메리칸 시네마1-13
 14  뉴 아메리칸 시네마1-14
 15  뉴 아메리칸 시네마1-15
 16  뉴 아메리칸 시네마1-16
 17  뉴 아메리칸 시네마1-17
 18  뉴 아메리칸 시네마1-18
 19  뉴 아메리칸 시네마1-19
 20  뉴 아메리칸 시네마1-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뉴 아메리칸 시네마1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뉴아메리칸 시네마
등장배경
{E8B1032C-EA38-4F05-BA0D-38AFFFC7BED3}새로운 의식 혁명이 일어나던 1960년대 후반 시작
미국의 정치와 경제는 암울, 혼란과 침체기
(케네디 암살,닉슨의 워터게이트,공산주의 부각,베트남전 패배 등)
모더니즘의 몰락과 포스트 모더니티의 시작이 맞물림
비트제너레이션(Beat Generation, 패배의 세대)
혼란과 무질서 동시에 창조적 자유와 새로운 가능성이 꿈틀댔고
뉴아메리칸 시네마라는 영화적 혁명이 발생
1960년대 뉴욕을 중심으로
새로운 등급제도가 자리 잡은 1960년대 후반의 뉴헐리우드
헐리우드의 작가주의 영화
-1998년 존 루이스 『the new american cinema』
실험영화
언더그라운드
영화
인디펜던트
영화
이 외에도 비관습적인 영화, 예술영화, 기록영화의 등장
`아메리칸 뉴 시네마 그룹`
"우리는 허위로 가득하고 세련되며 호화로운 영화를 원치 않는다. 우리는 거칠고 세련되지 못하지만 살아 있는 영화를 원한다. 우리는 장밋빛 영화를 원하지 않는다. 우리는 영화가 핏빛이기를 원한다.”
작가주의(auteurism: 오뙤리즘)
작가이론 즉, auteur theory란 극영화에 “저자 author”의 개념을 도입한 것
영화작품과 감독을 동일시하는 관점을 말한다
작가이론은 영화라는 개념 속에 문학적인 의미의
저자라는 개념을 거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