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계획 publication programs

 1  출판계획 publication programs-1
 2  출판계획 publication programs-2
 3  출판계획 publication programs-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출판계획 publication programs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출판 계획(publication programs)
역사가는 사실을 기록한 연구 자료의 가치를 알기 때문에, 그들은 정부에 대해 그러한 자료들, 즉 공기록을 보호하고 그것들의 중요한 부문들 가운데 하나를 이용할 것을 촉구했다. 그러므로 아키비스트는 역사가들에게 큰 빚을 졌다. 아키비스트는 첫째, 역사가로 하여금 검색도구에 의해서 방대한 기초자료를 통과하도록 안내함으로써, 둘째, 가장 중요한 기록은 사실을 기록한 연구 자료의 출판에 의해 역사가가 이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그들이 졌던 빚을 갚고 있다.
사실을 기록한 연구 자료의 출판에서, 아키비스트와 역사가는 서로에게 도움을 주어왔다. 아키비스트에 의한 문서의 출판은 역사에 관한 학술활동을 자극했다. 역사가는 과학적인 정확도와 함께 사실을 기록한 여구자료가 손쉽게 이용가능하게 되었을 때, 처음으로 역사를 비판적으로 쓰기 시작했다.
이탈리아에서의 비판적인 역사저술은 L. A. 무라토리가『이탈리아 정세에 관한 저자』를 출판한 이후에 시작되었다. 이탈리아 역사학의 아버지로 알려진 이 사람은 직업상 아키비스트였다. 그는 모데나의 기록보존소의 보존가였다.
중세의 사실을 기록한 연구 자료의 독일 대집성인『독일역사의 유적』은 부분적으로는 아키비스트들의 작업이었고 또한 중세사에 대한 비판적인 연구를 자극하였다.『유적』의 문서들의 원본의 출판은 주로 나폴레옹 시대의 정치가 B. 폰 쉬타인이 노력한 덕분이다. 그는 역사연구와 출판에 관심이 있었고 독일역사학회를 창립하였으며 그 학회 후원으로 대집성의 출판 사업이 시작되었다. 그것이 출판된 최초의 50년 동안 정신적 지도자는 G. H. 페르츠였다. 페르츠가 1823년『유적』에 관한 작업을 시작하였을 때, 그는 하노버의 기록보존기관의 서기관이었다.
영국에서는『중세에 있어서 대영제국과 아일랜드의 연대기와 연표』라고 하는 대집성이 기록보관관의 지시 하에서 출판되었고, 이후로 그 대집성은 기록부 시리즈라고 일컬어진다. 기록부 시리즈의 출판은 영국의 역사적 자료의 풍부성을 보여주었고, 유사한 출판물들이 대륙에 있어서 그러했던 것처럼 비판적인 근대역사학파의 발달을 촉진하였다.
아키비스트는 사실을 기록한 연구 자료를 출판하는데 있어 역사가들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아왔다. 그들은 앞에서 기술한 중세자료 대집성을 편찬하고 편집하는데 있어서, 역사가로부터 받은 훈련을 발휘하였다. 그러나 그들은 역사에 관한 지식 이외에 부수적인 역사학, 고문서학, 고서체학과 인장학을 사용해야 했다. 이 점에서 그들의 작업은 현대기록을 다루는 아키비스트의 작업과 명확하게 구분되어야 한다.
출판에 대한 책임
정부는 사실을 기록한 연구 자료의 출판에 대하여 재정적인 책임을 지고 있다. 중세사 대집성의 출판은 현재 공적인 자금으로 지원되고 있다. 무라토리의『이탈리아 정세에 관한 저자』의 신판과,『독일역사의 유적』에 대한 증보판의 출판이 그 경우이다.
미국에서는 사실을 기록한 연구 자료의 출판에 연방정부가 재정적으로 대단히 풍부한 지원을 하여 왔다. 국가형성 기간 동안, 혁명 기간의 한 가운데에서 조차도, 대륙의회는 E. H. 플랜으로 하여금 중요한 국가지의 수집물을 편집하고 출판하도록 지원을 제공하였다. 연방정부의 설립이래, 연방정부는 많은 주요한 역사적 문서의 집성을 출판하거나 출판할 보조금을 주었다.
국립기록보존소에서 사실을 기록한 연구 자료의 출판물에 대한 편집 작업은 역사가와 아키비스트에 의해 이루어진다. 전자는 외관상 보통의 인쇄물 형식으로 된 중요 출판물을, 후자는 외관상 마이크로필름으로 된 출판물에 관한 작업을 한다. 인쇄를 위한 자료의 준비에 대한 지침은 카터 박사의『연혁집』에 관한 회보 제7호에 게재되었다. 마이크로필름을 위한 편집 자료에 관한 지침은『직원정보지』제 19호에 게재되었다.
기록보존기관에서의 출판과 검색도구에 관한 계획은 밀접하게 관련된다. 보통, 기록은 그것이 출판되기 전에 검색도구 속에서 기술되어야 한다. 각 단위기록들이 기술된 검색도구를 준비하는데 있어서, 일람표에서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것처럼, 편집자가 그 단위기록들을 출판할 때와 마찬가지로 상세함에 대해서 똑같이 세밀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