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의 피부관리8

 1  남성의 피부관리8-1
 2  남성의 피부관리8-2
 3  남성의 피부관리8-3
 4  남성의 피부관리8-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남성의 피부관리8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R e p o r t
제목 : 남성의 피부관리법
1. 올바른 세안법
남성피부의 특징
남성피부는 대체로 모공이 크고 피부가 탄탄해 두꺼워 보일 뿐 아니라 모공이 눈에 잘 띄기 때문에 그 만큼 피지 분지가 활발해 노폐물이 많아 피부가 쉽게 더러워 진다. 그리고 예상과 달리 민감한 경우도 있다. 특히 과음, 흡연, 과로, 스트레스에 많이 시달리기 때문에 피부는 점점 거칠어지고 점차 수분을 잃어 노화가 촉진된다. 또한 여성피부에 비해 30% 정도 두껍기 때문에 여성들 만큼 쉽게 잔주름이 생기지는 않지만, 일단 주름이 생기기 시작하면 깊이 파이게 된다. 남성피부는 여성에 비해 피지량이 많은 반면 수분함량은 1/3밖에 않되기 때문에 충분한 수분 공급과 피지분비 조절이 필요하다. 특히 잦은 면도로 인해 크고 작은 미세한 상처도 많이 생기며 천연 보습막이 손상되어 메마르고 윤기없는 피부가 된다.
올바른 세안법
미지근한 온수를 사용 비누나 폼 클렌저 등의 세안 제품으로 부드럽게 씻은 후 냉수로 행군다. 피지가 많은 경우 세안 전 클렌징 워터 사용
세안시 주의할 점
남성 피부관리의 최대 문제점은 청결이다. 피지분비가 많은데 잘 씻지 않는 것도 문제자만 피부 표면이 뽀득뽀득 해질 정도로 여러번 비누세수를 하거나 문지르는 것도 피부를 해치는 주요원인이다.
2. 올바른 면도법
반드시 세안 후에 해야 면도시 세균침투를 예방할 수 있다. 면도는 피부를 거칠게 하는 제일의 주범이라고 할 수 있다. 면도를 할 때는 사용하는 면도기의 날카로운 날이 수염뿐만 아니라 피부 각질층까지 깍아 버려 저항력 없는 새로운 피부를 바깥 공기에 그대로 노출 시키기 때문이다. 이런 각질층의 제거가 매일 일어나다 보면 피부 표면이 점점 악화가 되어 세균 감염으로 인한 트러블도 잦게 된다. 외출을 하지 않는 휴일에는 가능하면 면도를 하지말고 피부에 휴식을 주는 게 좋다.
시간의 여유가 있다면 따뜻하게 데워진 스팀 타올을 몇분간 얼굴에 올려 놓거나 세면대에 뜨거운 물을 받아 수분 증기로 피부를 부드럽게 만든 다음 면도를 하면 피부에 자극을 줄 일수 있다.
면도순서
물면도를 할때 뺨, 코밑, 턱 순으로 위에서 아래로 깍아주고 가능하면 비누보다 쉐이빙 폼을 사용한다. 쉐이빙 폼은 면도를 부드럽게 해줄 뿐만 아니라 미세한 상처의 발생을 방지한다.
기초 손질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