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의 지식체계8

 1  테니스의 지식체계8-1
 2  테니스의 지식체계8-2
 3  테니스의 지식체계8-3
 4  테니스의 지식체계8-4
 5  테니스의 지식체계8-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테니스의 지식체계8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테니스의 지식체계
테니스
※시합-4대 메이져 대회
1)US OPEN 2)호주 OPEN 3)파리 OPEN 4)윔블던
그 외
*올림픽 대회, 데이비스컵(국가대항전), 한솔 오픈, 연말 챔피언쉽, 퍼시픽라이프오픈
등.ATP 대회
※규격
코트는 세로 23.77m(78feet), 가로 8.23m(27feet)의 직사각형으로 이루어진다.
코트는 네트를 중심으로 2등분 된다. 네트는 지름 0.8cm(1/3inch)이하의 코드(Cord)나 메탈 케이블(metal cable)로 매어달며 그 양쪽 끝은 지름 15cm(6inches) 이하인 두개의 포스트(post)위를 넘겨서 매어진다. 이 포스트는 네트 코드 위보다 2.5cm(1inch)이상 높아서는 안된다. 각 포스트의 중심은 양쪽 사이드라인으로부터 각각 0.914m(3feet) 바깥쪽이 되며, 양 포스트의 높이는 코드의 윗 부분으로부터 지면까지1.07m(3 feet 6 inch)가 되도록 한다. 단식 복식(singles, doubles) 공용 코트(규칙 34 참조)에서 복식용 네트를 치고 단식 경기를 할 때는 지름 7.5cm(3 inch)이하의 굵기의 싱글스 스틱(singles stick)이라고 불리는 2개의 포스트로 네트를 1.07m의 높이로 받쳐 주어야 한다. 각 싱글스 스틱의 중심은 양 단식 사이드라인의 바깥쪽 0.914m(3feet)로 한다. 네트는 볼이 빠져나가지 않을 정도의 좁은 그물이어야 하며 2개의 포스트 사이의 공간을 완전히 메우도록 쳐야 한다.
네트의 높이는 중앙에서0.914m(3feet)로 하고, 그 지점에서 너비 5cm(2inch)이하의 흰색 스트랩(strap)으로 팽팽히 밑으로 당겨서 맨다. 네트를 칠 코드는 네트의 상부에서 양쪽 모두 균등하게 5cm(2inch)이상 6.3cm(2 1/2 inch)이하의 흰색의 밴드로 씌워야 한다. 네트, 스트랩, 밴드 또는 싱글스 스틱에 광고물을 붙여서는 안된다. 코트의 양끝 및 양옆을 구분하는 라인을 각각 베이스라인(baseline)과 사이드 라인(sideline)이라 부른다. 네트의 양쪽에 네트로부터 6.40m(21feet)거리에 이와 평행하게 서비스 라인을 긋는다.
서비스 라인과 사이드 라인에 둘러 싸인 부분을 센터 서비스 라인(center service line)으로 균등하게 2등분하여 서비스 코트(service court)로 한다. 센터 서비스 라인의 너비는 5cm(2inch)로 하여 사이드 라인과 평행하게 긋는다. 각 베이스 라인은 센터 사이드 라인의 가상 연장선상에 있는 센터 마크(center mark)로 2등분한다. 센터 마크는 베이스 라인으로부터 안쪽에 길이 10cm(4 inch), 너비 5cm(2inch)로 하고 베이스 라인과 직각으로 긋는다. 그밖의 라인은 모두 너비 2.5cm(1inch)이상 5cm(2inch)이하로 하되 베이스 라인 만은 너비 10cm(4inch)까지 무방하다. 모든 측량은 라인의 바깥쪽으로부터 잰다. 라인은 모두 같은 색으로 그어야 한다. 광고가 그 밖의 것을 코트 뒤에 붙이거나 놓을 때에는 그 물체가 흰색이나 노란색을 포함하지 않는 것이 좋다. 밝은 색은 선수들의 시야를 방해하지 않는 경우에 한해서만 사용할 수 있다. 코트 뒤에 앉아 있는 라인즈맨(lines man)의 의자에 광고를 붙일 때에도 흰색이나 노란색을 쓰지 않는 것이 좋다.
복식경기를 위한 코트의 너비는 10.97m(36ft)이다. 즉 단식 경기를 위한 코트보다 양측면이 각각 1.37m(4 1/2ft) 더 넓다. 양쪽 서비스 라인 사이의 단식 사이드 라인 부분을 서비스 사이드 라인이라 한다. 그밖에 코트에 관하여서는 규칙1에 정해진 것과 같다. 다만 베이스 라인과 서비스 라인 사이의 단식 사이드 라인 부분은 희망에 따라 제거할 수 있다.
데이비스컵 또는 그밖의 국제테니스연맹(ITF)의 공식선수권 대회에서는 베이스라인에서 뒤쪽으로 6.4m(21feet) 이상, 양 사이드라인으로부터 옆으로 3.66m(12feet) 이상의 공지가 있어야 다. 라인즈맨의 의자를 놓을 경우에는 코트 뒤쪽으로 6.4m(21feet)이내, 코트 옆으로 3.66m (12feet)이내에 설치하되, 그 지역에서 안쪽으로0.914m(3feet) 이상 돌출되어서는 안된다.
※코트
1)앙투카 코트 - 이 코트는 클레이 코트와 함께 일반적으로 많이 있는 코트인데, 소낙비가 자주 오는 유럽이나 동남아에서는 클레이의 일종인 앙투카 코트를 쓴다. 이 코트는 벽돌 흙을 많이 섞어서 시공했기 때문에 비가 온 후 약 1시간 정도 기다리면 코트를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