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일아트의 이해

 1  네일아트의 이해-1
 2  네일아트의 이해-2
 3  네일아트의 이해-3
 4  네일아트의 이해-4
 5  네일아트의 이해-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네일아트의 이해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1) 네일아트의 유래
"매니큐어(Manicure)"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손톱에 색을 칠하는 것을 말한다.
칼라링을 하면 보통 메뉴큐어를 말하고,메뉴큐어는 곧 제품의 명칭으로 부려지는것이 일반화된 메뉴큐어의정의일 것이다.그러나,엄밀한 의미에서 매니큐어란 ,손톱의정리 다시말해"손톱의 손질및 관리법"이라고해야할 것이다. 네일캐어의유래를 살펴보는것은 곧 메뉴큐어의 역사를 홅어보는것이라고 할 수 있다. 매니큐어의 시작에 관한 유래는 조금씩 다르지만 이미 5000년 전부터 사용되어졌다고 한다. 매니큐어는 라틴어로 "Manus(Hand)" 와 "Cure(Care)"의 합성어이다. B.C 3000년의 고대 이집트와 중국에서 손톱관리 기록을 볼 수 있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손 톱의 색깔이 신분을 나타내는 중요한 기준으로, 관목에서 추출한 해나(Henna)로, 손톱을 물 들였다. 왕족은 진학 적색을 칠했고, 계급이 낮을수록 옅은 색상을 칠했다. 중국에서도 역시 특권층의 신분을 나타내는 수단으로, 밀랍, 계란의 흰자위, 아교, 아라비아 고무를 섞어서 손톱에 색상을 칠했다. B.C 600년에 중국 왕실에서는 금색옷을 입고 손에 은 색을 칠하였으며, 15세기의 명나라 왕조의 지배자들은 손톱에 빨강과 검은 색의 칠을 했다. 이처럼 고대 이집트이건 중국이건 손톱에 붉은 물을 들이게 된 데에는 여러가지 사연이 있 으며, 계급과 신분의 차이가 그 대표적이지만 또 한편으로는 건강미와 주술적 의미를 나타 내는 수단으로도 사용을 했다. 고대 문명 초기부터 손톱은 건강미의 상징이었고 붉고 선홍색을 띤 길고 아름다운 손톱은 여성에게는 미용의 포인트였고 남성에게는 젊고 힘찬 용맹의 상징이었다. 우리나라 여성들 이 손톱에 붉은 봉선화 꽃 물을 들이는 풍습은 서양의 신분과는 조금 다른 의미가 있다. 고대 문헌집인 에 따르면 "봉선화 꽃이 붉어지면 그 잎을 쪼아 명반을 섞어 손 톱에 싸고 사나흘 밤만 지나면 심홍빛이 든다" 했다. 그리고 무당뿐 아니라 어린아이들에게 까지 이 봉선화 물을 들여주는 것은 예쁘게 보이려는 뜻보다 병마를 막기 위한 것이었다고 한다. 즉, 귀신이 붉은 색을 두려워하므로 손톱에 붉은 봉선화 물을 들여 병귀를 쫓을 수 있 다고 믿었기 때문에 생긴 풍속이다.
봉선화 물들인 붉은 손톱이 없어지기 전에 첫눈이 내리면 첫사랑이 이루어진다.는 말은 병사기원이 애정기원으로 전이되어 생긴 것이라고 볼 수 있다. 매니큐어는 르네상스시대를 이르러서 번성하기 시작하여 오늘날에 기초적인 손톱관리에서 수준 높은 디자인, 세련된 각종 색상, 다양한 인조 손톱의 발달 등으로 개인의 개성을 마음 껏 살리는 여성미용의 한 분야로 자리매김을 하는 시대에 이르렀다. 매니큐어는 그 역사성이 오래된 데 비해 발전의 속도는 무척이나 느렸다. 그 이유는 매니큐어가 과거 특권층의 전유물이었고 대중적이지 못했기 때문이다. 1800년경 이후에나 비로서 매니큐어는 특정계급이 아닌 일반대중에게 소개되었다. 1800년경 칼라링의 시조라고 할 수 있는 빨간 기름을 바르고 염소가죽의 일종인 샤모이스 (Chamois)로 광택을 냈다고 한다. 1900년경 유럽에서는 매니큐어가 미용이 아닌 관리적인 면을 치중하면서 본격적으로 산업으 로 발전되기 시작했다. 1932년 미국의 레브론 사에서 처음으로 대중을 위한 네일칼라와 입술칼라를 매치시켰고, 1935년엔 인조손톱을 개발하게 되었다. 근대적인 매니큐어의 기초를 갖추기 시작한 것은 1956년 헬렌 걸리가 처음으로 미용학교에 서 네일을 가르치기 시작했고, 1970년에 이르러 본격적인 인조 손톱시대인 팁과 스컵팅네일 이 발달하기 시작하였으며, 매니큐어가 손톱의 단순한 칼라링이 아니라 선천적으로 잘못된 손톱, 후천적으로 못생기고 병든 손톱들을 치유하고 보호하는 - "치장의 단계(Decoration)에 서 관리의 단계(Care)로 넘어가는 대중의 인식이 바뀌게 되었다. 1970년대 이후 네일산업은 급속한 성장을 하기 시작했다. 접착식 인조 팁이 등장하고, 네일 아티스트 협회가 결성되었던 시기도 1970년대이다. 그 후 80년대와 90년대를 거치면서 인기 스타들에 의한 대중화에 박차를 기해 미국과 유럽에서는 특수층을 위한 산업이 아니라 대중 을 위한, 여성이라면 누구나 당연히하는 확실한 산업의 분야로 성장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네일리스트의 수입도 전문 직업인으로 손색이 없을 만큼 높은 보수를 보장하고 전문학원은 물로 이젠 대학에 학과까지 생겨날 정도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21세기 네일산업은 더욱 발전하여 "더욱 자연스럽게, 더욱 건강하게"를 모토로 인체에 해가 없는 제품, 보다 인체에 가까운 제품개발에 주력하여 누구에게나 보다 아름답고 자연스럽고 건강한 손톱을 제공하는데 주력하여 제품의 개발과 시술의 발전을 꾀하고 있다. "
2) 네일아트 실습론
1. 손톱모양의 종류
네모형
손톱의 길이가 손가락 끝을 조금 더 나와 있는 상태로 그치고, 양쪽 모서리만 없애주는 식으로 다듬어 줍니다. 이러한 타입의 손톱은 전체 손톱의 넓이가 손톱끝까지 나와 있으며 최근 유행하는 모양입니다.
둥근형
네모형(square shape)보다 조금 더 자라나 있는 상태에서 양 모서리를 둥글게 다듬어준 것입니다. 이와 같은 타입은 매우 자연스러운 형태로 남성분들이 즐겨하는 타입입니다.
오발형
여성에게 가장 아름답고 매력있는 모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모난 손톱의 양모서리를 더 많이 둥글게 한것입니다. 손이 많이 노출되는 직업을 가진 직업여성들이 원하는 형태입니다.
송곳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