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이론 대입 사례 보고서

 1  소비자행동 이론 대입 사례 보고서 -1
 2  소비자행동 이론 대입 사례 보고서 -2
 3  소비자행동 이론 대입 사례 보고서 -3
 4  소비자행동 이론 대입 사례 보고서 -4
 5  소비자행동 이론 대입 사례 보고서 -5
 6  소비자행동 이론 대입 사례 보고서 -6
 7  소비자행동 이론 대입 사례 보고서 -7
 8  소비자행동 이론 대입 사례 보고서 -8
 9  소비자행동 이론 대입 사례 보고서 -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소비자행동 이론 대입 사례 보고서 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PYL
소비자행동 이론 대입 사례 보고서
2012. 12. 5
소비자행동론
Top pick :
현대자동차 - PYL
Theory Point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인한 리포지셔닝
기존의 현대차는 Premium Youth Lab이라는 문구로 i30, i40, Veloster(밸로스터)를 판매해 왔으나 기대치를 충족시키지 못하여 재광고 및 리포지셔닝 전략을 사용하게 된다. 새롭게 정한 뜻은 Premium Younique Lifestyle로 독특한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층에게 호소하고 있다.
주 타깃은 20에서 30대 고객이며, 이들과의 소통을 위하여 특색있는 이벤트도 벌이고 있다. 그 예로는 초대형 라이프 스타일 런칭쇼, 대형 뮤직 페스티벌 고객초청 행사, PYL 고객 대상 할로윈 파티 등 이제껏 보지 못했던 신개념의 대형 이벤트들이 있다.
브랜드개성의 변화
현대 PYL 자동차는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따라 소비자층 역시 변화하였고, 시장에 맞춰 민감하고 빠르게 반응하였다. 혁신적인 제품을 타인들보다 먼저 채택하거나 수용하고자 하는 개인의 성향, 즉 소비자 혁신성을 가진 고객들을 타겟층으로 내세우며 ‘흥미로움’ 이라는 브랜드 개성을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그렇기에 PYL이란 의미를 바꿔가면서 많은 변화와 마케팅 전략의 변화를 나타내게 된 것이다.
어디서든 주목 받을 수 있는 튀는 스타일의 Veloster, 나만을 배려하는 앞선 감각을 자랑하는 i30, 품격을 살려주는 연비와 성능, 인생의 멋을 누리는 i40 로 설명하고 있다.
감각기관을 활용한 오감마케팅
현대자동차 PYL은 광고에서 비비드한 색깔로 시청자들을 화면에 주목시키며 가수 김윤아의 독특한 목소리로 시각적인 자극과 청각적인 자극효과를 가지고 오며 소비자들의 기억에 오래남고자 하였다. 실제로도 주위 사람들에게 요즘 방영되는 광고 중에 기억에 남는 광고를 들어보라고 하면, 현대 PYL 광고를 많이 얘기 하는데, 차 종 보다는 오히려 김윤아의 노래나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PYL이라는 글자를 기억하는 사람이 많다. 그만큼 감각적인 효과가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젊은 신세대층을 위한
감성적 교류
신선한 광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