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이스 기업 소개

 1  리바이스 기업 소개 -1
 2  리바이스 기업 소개 -2
 3  리바이스 기업 소개 -3
 4  리바이스 기업 소개 -4
 5  리바이스 기업 소개 -5
 6  리바이스 기업 소개 -6
 7  리바이스 기업 소개 -7
 8  리바이스 기업 소개 -8
 9  리바이스 기업 소개 -9
 10  리바이스 기업 소개 -10
 11  리바이스 기업 소개 -11
 12  리바이스 기업 소개 -12
 13  리바이스 기업 소개 -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리바이스 기업 소개 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마케팅 원론
목차
1.서론
1) 기업소개
2) 선정동기
3) 실패요인
2. 본론
1) SWOT
2) STP
3) 4P
3. 결론
1) 해결방안
2) 시사점
1. 서론
1) 기업소개
1853년에 바바리아계 이민자인 리바이 스트라우스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리바이 스트라우스 & 컴퍼니를 설립하고 의류도매업을 시작했다. 1872년에 재단사인 제이콥 데이비스(Jacob Davis)가 주머니 부분을 강화하기 위해서 리벳(rivet)을 박기 시작했고 1873년에 특허를 획득했다. 1886년에는 찢어지면 새 것으로 교환해준다는 글과 함께 두 마리의 말이 그려져 있는 가죽 패치를 주머니에 달기 시작했다. 1886년부터 청바지에 501이라는 일련의 제품 분류 번호를 사용하기 시작하여 하나의 브랜드로 발전시켰다. 이후 많은 시간이 지나고 나서 1964년엔 리바이스 진이 워싱턴 박물관에 진열되는 등 현재까지 꾸준한 성장을 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청바지 회사가 되었다.
현재 세계 110여 개국에 진출해 있으며, 브랜드의 종류로는 501 레드탭, 캐주얼한 정장 타입의 도커스 카키스(Dockers khakis), 리바이스 캐피탈 E, 1996년에 전 세계적으로 출시된 리바이스 빈티지 클로딩(Levis Vintage Clothing),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리바이스 엔지니어드 진스(Levis Engineered Jeans) 저가의 리바이스 스트라우스 시그너처(Levis Strauss Signature) 등이 있다. 회사는 이 외에도 셔츠, 재킷, 스커트, 블라우스, 액세서리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2) 선정동기
일반적인 제품이나 실패한 제품을 선정하기보다는 현재 하락중인 기업이나 제품을 선정하고 싶었다. 조원들 간의 의견 교환 중 패션 산업에 대해서 눈을 돌리게 되었고 그중에서도 과거 청바지 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로 군림하고 있던 리바이스가 현재는 독보적이지 못한 모습을 보인 점, 그리고 현재 리바이스의 위치가 어디며,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는지, 그리고 어떠한 점이 부족한지 분석해보고 계속 된 실패의 요인이 어떠한 것들인지 알아보고 새로운 방안을 제시해보고 싶어 선정 하게 되었다.
3) 실패요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