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사례

 1  광고사례 -1
 2  광고사례 -2
 3  광고사례 -3
 4  광고사례 -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광고사례 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wrap container content _WPSRT16_qna_detail_answerList contents_layer_1 1. 식역하 지각
사례: 2009 미국 슈퍼볼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광고
옆의 사진은 2009년도 미국 슈퍼볼 중간 광고에 삽입된 현대 자동차 제네시스의 15초 광고영상 중 한 장면이다. 식역하지각 이란 의식적으로 보거나 듣기에는 미약한 자극일지라도 감각기관에 들어와 지각을 가져올 수 있다고 보는 것이다. 현대자동차는 15초라는 매우 짧은 시간에 화난 상사 라는 주제를 앞세워 제네시스를 홍보하였는데 이는 현대자동차의 미국 자동차시장 점유에 있어 매우 큰 힘이 되었다.
2. 자극의 성질을 이용한 광고 - 색의 대조
사례: 애플사 아이폰 4G 블랙&화이트 모델
옆의 사진은 애플사의 아이폰 4G 같은 모델의 색상만 다른 제품의 사진이다. 이 광고는 시각적 특성의 대조를 이용한 효과적인 광고 사례인데, 대조적인 자극일수록 선택되기가 쉬운 점을 이용한 사례이다. 흰색은 검은색을 더욱 돋보이게 해주며 검은색 역시 같은 효과를 낸다. 이는 소비자로 하여금 타사 제품과의 비교가 아닌 한 기업의 제품을 두고 고민하게 하는 효과를 낸다.
3. 지각과 마케팅 전략 - 불안을 야기시키는 자극을 이용한 광고 사례
사례: 금연광고
옆의 사진은 불안을 야기시키는 자극을 이용한 광고 사례중 하나인 금연광고 이다.
비닐봉지처럼 보이는 것 안에 갇힌 아이가 고통스러워 하는 사진인데, 저 비닐봉투로 보이는 것은 담배연기 이다. 보호본능과 동정심을 유발하는 아이에 대한 인간의 본능에 소구하며 금연을 촉구하는 광고 사례이다. 하지만 이러한 광고는 인간의 지각방어현상을 작용하게 하여 이러한 메시지를 지나쳐 버리도록 한다는 단점이 있다.
4. 행동주의적 학습이론 - 수단적 조건화를 이용한 광고 사례
사례: 스무디킹의 광고 사례
옆의 사진은 스무디킹의 광고 사진이다. 국가적으로 사랑받는 피겨스케이팅 선수인 김연아를 앞세워 홍보를 하였는데, 이 광고에서 수단적 조건화를 이용한 사례를 엿볼 수 있다. 자사의 음료를 한잔 구매하면 자신들이 좋아하는 운동선수인 김연아와 감동을 함께 느낀다는 점을 강조하고 자신들이 좋아하는 선수의 이름이 담긴 음료를 구매하면 음료를 한잔 더 제공한다는 점에서 수단적 조건화를 이용한 사례임을 알 수 있다. 수단적 조건화의 원리는 광고와 판매촉진전략에 적용될 수 있다. 즉, 광고를 함에 있어서 소비자가 제품을 사면 어떤 혜택이 돌아가 틀림없이 소비자가 그 제품을 통하여 만족하리라는 점을 설득력 있게 강조함으로써 소비자의 긍정적 결과에 대한 기대를 증가시키는 것이다.
5. 학습의 강도 - 반복을 이용한 광고 사례
사례; 커피하우스의 카페베네
옆의 사진은 토종 카페 프렌차이즈 카페베네의 사진이다. 카페베네는 반복이라는 학습의 한 부분을 이용한 광고 사례입니다. 이러한 반복 효과에 의한 마케팅을 다른 표현으로 PPL기법 이라고도 하는데 카페베네의 경우 광고가 아닌 드라마 라는 영상매체에 자사 브랜드를 무의식중에 반복적으로 소비자에게 노출시킴으로써 브랜드에 대한 궁금증과 흥미를 유발했고 이는 결국 토종브랜드의 한계를 극복한 단기적 성장의 효과를 얻게 하였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