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20-1)유아의 창의성 교육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서 강조하는 창의적 질문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1  (방통대 2020-1)유아의 창의성 교육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서 강조하는 창의적 질문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1
 2  (방통대 2020-1)유아의 창의성 교육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서 강조하는 창의적 질문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2
 3  (방통대 2020-1)유아의 창의성 교육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서 강조하는 창의적 질문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3
 4  (방통대 2020-1)유아의 창의성 교육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서 강조하는 창의적 질문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4
 5  (방통대 2020-1)유아의 창의성 교육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서 강조하는 창의적 질문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방통대 2020-1)유아의 창의성 교육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서 강조하는 창의적 질문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 서 론
II. 본 론
1. 유아의 창의성 교육방법과 질문
1) 창의성 교육방법
2) 창의적 질문법
2.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
1) 어린이집
2) 느낀 점
III.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 론

유아기는 창의성 발달에 가장 민감한 시기로 적절한 창의성 교육을 받지 못하면 나중에 성인이 되어도 창의성을 증진시키기 어렵고 유아기에 창의성을 교육받은 사람만큼 창의성이 계발되기 어렵다는 점에서 유아기의 창의성 교육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교육과정의 변화를 통해 유아의 창의성 교육을 강조하고 있다. 1998년 시행된 제 6차 유치원 교육과정부터 사회적 흐름에 맞추어 21세기 세계화, 정보화 시대의 핵심 역량인 창의성과 정보능력 함양 교육의 강화를 기본 방향을 제시하며 유아 창의성 교육을 강조하기 시작했다.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서는 6차 유치원 교육과정에서 탐구생활 영역을 중심으로 창의성 교육을 강조한 반면 전 교육영역에 걸쳐 창의성과 문제해결력을 강조했다.
2012년 3월부터 시행된 누리과정에서는 창의성이 인성과 함께 21세기 미래 교육에 있어 매우 중요한 핵심 역량으로 강조됨에 따라 전 영역에서 창의성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했다. 이러한 누리과정에서의 창의성 교육을 통해 창의성 교육의 적기인 유아기를 인식하고 가정에서의 창의성교육의 필요성까지도 강조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참고문헌
전인옥, 이경옥, 유아교육개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2, p.85.
서현아, 김창평, 하선혜, 한희정, 변상우, 허수윤, 오소라, 유아교육개론. 창지사. 2015, p.183.
하고 싶은 말
유아교육과 1학년 유아교육론 A형
유아의 창의성 교육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서 강조하는 창의적 질문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