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 구축의 주요한 원칙을 제시하고, 공공과 민간 전달체계의 역할분담이 지니는 장단점을 정리해봅시다

 1  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 구축의 주요한 원칙을 제시하고, 공공과 민간 전달체계의 역할분담이 지니는 장단점을 정리해봅시다-1
 2  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 구축의 주요한 원칙을 제시하고, 공공과 민간 전달체계의 역할분담이 지니는 장단점을 정리해봅시다-2
 3  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 구축의 주요한 원칙을 제시하고, 공공과 민간 전달체계의 역할분담이 지니는 장단점을 정리해봅시다-3
 4  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 구축의 주요한 원칙을 제시하고, 공공과 민간 전달체계의 역할분담이 지니는 장단점을 정리해봅시다-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 구축의 주요한 원칙을 제시하고, 공공과 민간 전달체계의 역할분담이 지니는 장단점을 정리해봅시다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서론

사회복지정책을 구성할 때, 사회복지 대상자들의 욕구를 고려하는 일 역시 굉장히 중요한 일이기는 하나, 구성된 정책 및 서비스를 전달할 수 있는 체계들에 대한 가능성과 행정적인 요인, 효율성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 일이다.
물론 정책 결정자나 제언을 할 수 있을 만한 역량을 가지는 일은 어려운 일이며, 또 그에 대한 제언을 할 수 있을 만한 권한자라면 석사, 박사학위자, 연구원 등의 직위를 가지고 있어야 하므로 사회복지사 2급 공부를 실시하는 나에게는 다소 과분한 내용일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현재 정책적으로 시행하고자 하는 내용에 대해서 비판적인 사고방식을 가질 수 있을 만한 지식을 갖추는 일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사회복지사는 직업적 특성상 행정의 전문가이면서 실천의 전문가, 그리고 정책의 전문가가 되어 사회복지 조직상의 의사결정에 참여한다는 특이점을 가진다. 또한 이 특이점이 일반적인 행정조직과는 매우 큰 차이를 형성하는 요인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이 레포트에서는 정책적 제언가가 될 수 있을 만한 전문성은 아니지만, 사회복지정책이 구성된 이후, 그 전달체계에 대한 현실성을 검토할 수 있을 만한 역량을 기르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작성하도록 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홍봉수, 실무적 관점에서의 사회복지 행정론 요약 분석 = Summarized Analysis of Social Welfare Administration at the Performance Level, 사회복지지원학회지, Vol.4 No.1, 2009.
최윤영, 사회복지법인에 의한 복지행정 수행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9.
하고 싶은 말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참고 자료로 읽고, 나만의 언어로 바꿔서 작성 및 제출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