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에 집 베란다(또는 창가)에 장식 할 수 있는 봄꽃들을 소개

 1  봄에 집 베란다(또는 창가)에 장식 할 수 있는 봄꽃들을 소개-1
 2  봄에 집 베란다(또는 창가)에 장식 할 수 있는 봄꽃들을 소개-2
 3  봄에 집 베란다(또는 창가)에 장식 할 수 있는 봄꽃들을 소개-3
 4  봄에 집 베란다(또는 창가)에 장식 할 수 있는 봄꽃들을 소개-4
 5  봄에 집 베란다(또는 창가)에 장식 할 수 있는 봄꽃들을 소개-5
 6  봄에 집 베란다(또는 창가)에 장식 할 수 있는 봄꽃들을 소개-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봄에 집 베란다(또는 창가)에 장식 할 수 있는 봄꽃들을 소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베란다용 봄꽃 종류
1. 종류
2. 학명
3. 재배특성
4. 재배 방법
Ⅲ. 결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화훼 작물은 그 이용되는 목적이 아름다움의 창출이다. 그러므로 적당한 장소에 적합한 종류를 잘 선택하여 작물마다의 특성을 바로 알고 재배 관리하는 것은 매우중요한 일이다. 도시인들은 주로 아파트에 거주하기 때문에 긴 겨울을 보내고 봄이 찾아왔기에 아파트 베란다에서 재배 할 수 있는 화훼종류와 재배특성과 재배방법을 알아보고자 한다.

Ⅱ. 베란다용 봄꽃 종류
1. 히야신스(Hyacinthus orientalis Linne)
1-1.히아신스는 백합과에 속하며 주로 지중해연안 지방에 30여종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가을에 심는 구근 중에서도 비교적 내한성이 강하여 저온에도 잘 견디며 꽃 색이 다양하고 향기가 그윽하여 인기 있는 식물 입니다. 히아신스는 곧게 선 꽃줄기에 사방으로 둘러져 항아리 모양의 꽃을 피우는데 꽃은 꽃 끝이 6쪽으로 갈라져 있고 꽃잎은 다육질로 되어 있으며 수평으로 꽃이 핍니다. 꽃의 볼륨이 있어 모아 심기에도 적당하며 화단, 정원뿐만 아니라 화분용이나 물재배용으로도 많이 이용합니다.
1-2.토양은 배수가 잘 되고 양분이 많은 곳이 적합합니다. 만약 배수가 잘 되지 않는 토양이라면 모래를 섞어 줍니다. 히아신스는 햇빛이 많이 드는 곳 보다는 반그늘에서 더 잘 자라므로 심을 위치를 잘 선택합니다. 10 ~ 11월에 구근을 심어 겨울의 저온을 받아 뿌리가 생장하고 3 ~ 4 월에 꽃을 피웁니다. 히아신스는 특별히 비료를 주지 않아도 모래와 물만으로도 꽃을 피울 수 있습니다. 심는 간격은 큰 구근일 경우 20cm정도의 간격으로 작은 구근일 경우 10 ~ 15cm정도 간격으로 하여 구근 크기의 2 ~ 3배 정도 너비로 심어 줍니다. 구근의 뾰족한 부분이 위로 오도록 하여 심어 주고 꽃을 모아서 심을 경우에는 간격을 더 좁게 하여 꽃 색이 돋보이도록 합니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김기선, 이희재. 2012.『원예작물Ⅱ』.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문화원.
네이버 지식백과 www. naver.com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