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상권양도계약서, 초상권활용동의서 서식 최신양식 (초상권, 활용, 양도, 동의서, 계약서)

 1  초상권양도계약서, 초상권활용동의서 서식 최신양식 (초상권, 활용, 양도, 동의서, 계약서)-1
 2  초상권양도계약서, 초상권활용동의서 서식 최신양식 (초상권, 활용, 양도, 동의서, 계약서)-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초상권양도계약서, 초상권활용동의서 서식 최신양식 (초상권, 활용, 양도, 동의서, 계약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초상권 양도 계약서 [강사용]
○○○○○(이하 ‘회사’라 한다)와 (이하 ‘강사’라 한다)은 하기 조항에 의거하여 사진 및 동영상 촬영에 있어서의 초상권 양도에 대한 협의 계약(이하 ‘본 계약’이라 한다)을 체결한다.
1. ‘강사’는 촬영한 사진 및 동영상을 상업적, 비상업적 목적의 각종 형태의 인쇄물, 영상물 등에 사용하는 데 있어 필요한 모든 권리(이하 ‘초상권’이라 칭함)를 ‘회사’에 양도한다.
2. ‘강사’는 상기의 권리를 ‘회사’와 제휴 관계에 있는 국내 외의 제3자에게 위탁하는 것을 허락한다.
3. ‘강사’는 촬영한 사진 및 동영상이 회사홍보, 교육 등의 목적으로 사용하게 하기 위하여 촬영한다는 사실을 사전에 충분히 인지하고 촬영에 임하였다.
따라서 ‘강사’는 자신의 사진 및 동영상이 자신이 사전 인지하지 못한 기업이나 단체 등에 의해 상업적 혹은 비상업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는 사실을 충분히 이해하며 이를 사용한 최종 사용자나 촬영자 및 회사에게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는다.
4. 강사는 자신의 사진 및 동영상이 광고적 혹은 기타의 필요에 의하여 합성, 편집되어 사용될 수 있음을 이해한다.
5. 강사의 요청이 있을 경우 회사는 강사의 사진 및 동영상이 사용된 내역을 강사에게 알려줄 의무가 있다.
6. 회사는 강사의 초상권을 존중하며 음란물 혹은 반사회적 목적으로 이를 사용하지 아니한다.
7. 본 계약은 사업 특성상 단기간에 그 목적이 달성될 수 없으며 따라서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계약할 수 없음을 강사는 이해하고 금번 촬영한 사진 및 동영상은 회사가 무기한으로 사용한다. 다만 강사는 자신의 사정으로 상기 초상권을 회사에게 더 이상 양도할 수 없게 된 경우 회사에게 이에 대한 통보를 하고 상호 협의하여 처리한다. 이로 인해 회사 혹은 회사가 위탁한 회사가 입게 되는 손실에 대하여는 모델료, 촬영비, 기타 회사가 지출한 비용 등을 감안하여 적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에 보상한다.
8. 초상권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초상권자의 부모, 혹은 기타 보호자가 상기 내용을 인지하고 날인함으로써 본 계약은 그 효력을 가진다.
본 계약은 상호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고 동의하였으며 2부 작성하여 각자 1부씩 보관키로 한다.
20 년 월 일
하고 싶은 말
변호사 자문을 거쳐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초상권양도계약서입니다.
동영상 또는 사진 촬영을 한 강사, 모델 등과 계약할 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조금씩 수정하거나 추가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시길 빕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