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학기 신화의세계 기말시험 과제물

 1  2020년 1학기 신화의세계 기말시험 과제물-1
 2  2020년 1학기 신화의세계 기말시험 과제물-2
 3  2020년 1학기 신화의세계 기말시험 과제물-3
 4  2020년 1학기 신화의세계 기말시험 과제물-4
 5  2020년 1학기 신화의세계 기말시험 과제물-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20년 1학기 신화의세계 기말시험 과제물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교재 10장, 11장을 정독한 후, 트로이아 전쟁을 그 발단부터 희랍군의 귀향까지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 목 차 -

1. 트로이아 전쟁, 그 발단

2. 희랍군은 어떻게 모였는가

3. 트로이아 전쟁 속 이야기

4. 전쟁 그 이후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그리스 신화 &#8211; 트로이전쟁.hwp
2. 그리스로마신화 - 트로이 전쟁.hwp
3. 트로이 전쟁에 관한 내용.hwp
4. 트로이 전쟁에 대하여.hwp


본문내용
1. 트로이아 전쟁, 그 발단

트로이아 전쟁의 발단은 시간을 거슬러 테티스와 펠레우스의 결혼식에서부터 시작한다. 그리스 신화의 주신 제우스는 바다의 여신 중 손꼽히는 미인인 테티스에게 반해 유혹하려했지만, 그녀가 낳은 자식이 아버지보다 뛰어날 것이라는 프로메테우스의 예언을 들은 제우스는 그녀를 재빨리 인간인 펠레우스와 결혼시키려했다. 이에 테티스는 펠레우스와의 결혼을 피하기 위해 모습을 바꿔가며 도망치려했으나, 켄타우로스족인 케이론의 조언으로 펠레우스는 끝까지 테티스를 놓치지 않았고 결국 둘은 결혼한다.
이 둘은 불화의 여신 에리스를 제외한 올림포스 모든 신들이 초대된 성대한 결혼식을 열었다. 이에 분노한 에리스가 헤라, 아테네, 아프로디테여신의 앞에 ‘가장 아름다운 이에게’라고 쓰인 황금사과를 던졌고 이들의 싸움을 보다 못한 제우스는 가장 아름다운 인간 남자인 파리스에게 선택하라 명한다. 세 여신은 자신이 선택받기 위해여 파리스에게 각각 강력한 권력, 전쟁의 승리, 가장 아름다운 여인을 약속했고, 파리스는 아프로디테에게 사과를 바치게 된다. 그런데 아프로디테여신이 약속한 여인은 이미 스파르타의 왕 메넬라오스와 결혼한 헬레네였다.


2. 희랍군은 어떻게 모였는가

헬레네는 12살의 나이로 자신을 탐하던 테세우스에게 납치당했을 정도로 절세미녀였다. 이후 헬레네가 결혼할 시기가 되자, 오뒷세우스를 비롯한 여러 영웅들이 구혼을했다. 하지만 헬레네의 아버지 틴다레오스는 그 상황이 좋지만은 않았는데, 구혼자 중 한명을 고르면 남은 구혼자들이 모욕감을 느끼고 전쟁을 걸어올까 두려웠기 때문이다. 이에 헬레네와의 결혼을 포기한 오뒷세우스는 틴다레오스에게 그의 조카딸인 페넬로페와의 결혼을 도와달라며 해결법을 제시했고, 그 해결법은 바로 구혼자들에게 헬레네가 누구와 결혼하던지 부부를 지켜주겠다는 맹세를 하라는것이였다. 이 맹세에 의해 오뒷세우스를 비롯한 구혼자들은 메넬라오스와 그의 형 아가멤논과 더불어 파리스가 데려간 헬레네를 되찾기 위해 희랍군의 이름으로 트로이아 전쟁에 뛰어든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