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1) 관광학개론 우리 교재에서는 관광의 정의를 규정할 때 어떤 시각의 정의를 받아들이고 있는가0K

 1  관광1) 관광학개론 우리 교재에서는 관광의 정의를 규정할 때 어떤 시각의 정의를 받아들이고 있는가0K-1
 2  관광1) 관광학개론 우리 교재에서는 관광의 정의를 규정할 때 어떤 시각의 정의를 받아들이고 있는가0K-2
 3  관광1) 관광학개론 우리 교재에서는 관광의 정의를 규정할 때 어떤 시각의 정의를 받아들이고 있는가0K-3
 4  관광1) 관광학개론 우리 교재에서는 관광의 정의를 규정할 때 어떤 시각의 정의를 받아들이고 있는가0K-4
 5  관광1) 관광학개론 우리 교재에서는 관광의 정의를 규정할 때 어떤 시각의 정의를 받아들이고 있는가0K-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관광1) 관광학개론 우리 교재에서는 관광의 정의를 규정할 때 어떤 시각의 정의를 받아들이고 있는가0K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우리 교재에서는 관광의 정의를 규정할 때 어떤 시각의 정의를 받아들이고 있는가?
2. 다음의 괄호 안에 들어갈 내용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국제관광 = 국민의 해외관광 + ( )
3. 가격변화율에 비해 수요변화율이 크면 수요의 가격탄력성은 탄력적인가 비탄력적인가?
4. 관광객의 증가로 인해 지역의 다양한 영역이 지역주민보다는 관광객의 요구나 욕구에 부합하는 방향으로 변해가는 현상을 설명하는 용어는?
5. 관광부문 중 가장 많은 온실가스를 발생시키는 부문은?
6. 교재와 강의에서 설명하는 여러 대안관광 중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관광형태로 가장 가까운 대안관광은?
7. 나의 의견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관광은 많은 사람에게 자신을 되돌아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며, 휴식을 계기로 재충전할 수 있도록 하여 삶의 활력소 역할을 하고 있다. 따라서 숨가프게 달려온 현대인에게 반드시 환경은 필요하다고 볼 수 있다.
관광산업은 산업분류상에서 3차산업의 하위구성 부분으로서 단일 항목을 가지는 것이 아니라 서비스 산업속에 광범위하게 분산되어 상호관련성을 가지고 있다. 최근 들어 서비스 산업이 세분화되고 다양화됨에 따라 복합적인 형태를 띠고 있다. 특히 관광산업분야에 있어서 이와 같은 현상이 두드러지는데, 그 이유는 각 구성부문을 분리시켜 각각의 속성을 파악하기가 힘들고, 어떤 부문들은 여러 부문들이 상호 관련됨에 따라 관광사업의 영역에 대한 구분이 애매모호하여 분석과정에서 분류영역 규명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국제관광에 있어서 경제적으로 얻는 이익은 가장 보편적으로 알려진 효과일 것이다. 각 국가들은 자연경관이나 문화자원 등으로 특별한 투자 없이도 외화획득을 늘일 수 있고 또한 관광산업으로 3차 산업들은 발전되고 그에 따른 고용도 늘게 된다. 그리고 관광산업과 간접적으로 연관된 여러 산업에도 영향을 준다. 관광산업이 지역과 국가에 미치는 경제효과는 긍정적 측면과 부정적 측면의 양면성이 있다. 곧, 긍정적 측면으로는 혜택이 주어지는 편익 개념이고 부정적 측면으로는 비용지출 개념의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경제효과의 경우는 긍정적 측면의 편익을 지칭하고 있다.
경제효과는 직접효과, 간접효과, 유발효과로 구분할수 있다. 직접 효과란 관광자가 관광지내의 관광산업에 최초로 지출한 경비로 인해 발생되는 1차 경제효과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경제적 효과는 매우 중요하며 이에 대한 연구도 필요하다. 이 장에서는 1. 우리 교재에서는 관광의 정의를 규정할 때 어떤 시각의 정의를 받아들이고 있는가? 2. 국제관광 = 국민의 해외관광 + ( ) 3. 가격변화율에 비해 수요변화율이 크면 수요의 가격탄력성은 탄력적인가 비탄력적인가? ( ) 4. 관광객의 증가로 인해 지역의 다양한 영역이 지역주민보다는 관광객의 요구나 욕구에 부합하는 방향으로 변해가는 현상을 설명하는 용어는? 5. 관광부문 중 가장 많은 온실가스를 발생시키는 부문은? 6. 교재와 강의에서 설명하는 여러 대안관광 중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관광형태로 가장 가까운 대안관광에 대해 설명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김성곤, 문학과 영화, 민음사, 1997
-박은아, 관광이벤트 관련집단의 인식차이에 관한 연구, 경기대 석사학위논문, 1996
-정강한, 문화관광활성화를 위한 이벤트관광전략, KATA, 1995
-조명환 외 아시안게임 개최에 따른 관광이벤트 개발계획에 관한 연구, 관광레저연구, 1997
-채서묵, 관광사업론, 백산출판사, 1997
하고 싶은 말
관광1) 관광학개론 우리 교재에서는 관광의 정의를 규정할 때 어떤 시각의 정의를 받아들이고 있는가0K

관광1 관광학개론


1. 우리 교재에서는 관광의 정의를 규정할 때 어떤 시각의 정의를 받아들이고 있는가? ( )
2. 다음의 괄호 안에 들어갈 내용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국제관광 = 국민의 해외관광 + ( )
3. 가격변화율에 비해 수요변화율이 크면 수요의 가격탄력성은 탄력적인가 비탄력적인가? ( )
4. 관광객의 증가로 인해 지역의 다양한 영역이 지역주민보다는 관광객의 요구나 욕구에 부합하는 방향으로 변해가는 현상을 설명하는 용어는? ( )
5. 관광부문 중 가장 많은 온실가스를 발생시키는 부문은?
( )
6. 교재와 강의에서 설명하는 여러 대안관광 중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관광형태로 가장 가까운 대안관광은? ( )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