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사회복지조사론(공통)(연도별 추경편성 현황)

 1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사회복지조사론(공통)(연도별 추경편성 현황)-1
 2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사회복지조사론(공통)(연도별 추경편성 현황)-2
 3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사회복지조사론(공통)(연도별 추경편성 현황)-3
 4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사회복지조사론(공통)(연도별 추경편성 현황)-4
 5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사회복지조사론(공통)(연도별 추경편성 현황)-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사회복지조사론(공통)(연도별 추경편성 현황)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사회복지조사론 1강 강의를 들은 후, 더 나은 공동체를 위한 사회복지조사의 중요성 및 필요성 등을 작성하시오.

2) 코로나가 우리 사회에 미친 영향을 볼 수 있는 사회복지 관련 통계지표를 하나 선정하여 캡쳐 하고 설명한 후, 그 의미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작성하시오.
① 통계지표 : 연도별 추경편성 현황
③ 의미
② 의견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사회복지조사론 1강 강의를 들은 후, 더 나은 공동체를 위한 사회복지조사의 중요성 및 필요성 등을 작성하시오.

한 사회가 현재에 머물지 않고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발전하기 위해서는 사회가 현재 어떤 모습으로 존재하고 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이를 통해 사회에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를 발견하고 그것을 개선해나갈 때 사회는 더 나은 공동체를 향해 전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인간은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한다. 건강검진을 하는 이유는 이미 발생한 질병을 조기에 진단하고 발생 가능성이 높은 질병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것이다. 건강검진을 통해 인간은 질병이 악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으며 보다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다. 나는 인간의 건강을 위한 건강검진과 사회의 발전을 위한 사회복지조사가 동일한 역할을 수행한다고 생각한다. 지금부터 사회복조지사가 필요하고 중요한 이유에 대해 3가지로 나눠 살펴보겠다.
참고문헌
- 사회복지조사론 강의록
- e-나라지표. 추경편성 추이. https://www.index.go.kr/potal/main/EachDtlPageDetail.do?idx_cd=1096. (검색일: 2021. 10. 1)
- 국가재정법 제89조
하고 싶은 말
2021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온라인제출용)

사회복지조사론(공통)

1) 사회복지조사론 1강 강의를 들은 후, 더 나은 공동체를 위한 사회복지조사의 중요성 및 필요성 등을 작성하시오(1p)
2) 코로나가 우리 사회에 미친 영향을 볼 수 있는 사회복지 관련 통계지표를 하나 선정하여 캡쳐 하고 설명한 후, 그 의미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작성하시오(2∼3p)
* 통계 지표는 ‘통계청(kostat.go.kr)’ 및 ‘e-나라지표(www.index.go.kr)’를 통해 검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