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워드,아래한글] 음주 운전 선처 탄원서 친구 작성 _1 docx, hwp

 1  [MS워드,아래한글] 음주 운전 선처 탄원서 친구 작성 _1 docx, hwp-1
 2  [MS워드,아래한글] 음주 운전 선처 탄원서 친구 작성 _1 docx, hwp-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MS워드,아래한글] 음주 운전 선처 탄원서 친구 작성 _1 docx, hwp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FILE:뚯<댁쟾_꾩썝移쒓뎄묒꽦1.docx
탄 원 서
탄 원 인 OOO
주민등록번호 OOOOOO-OOOOOO
주 소 OO시 OO구 OO로 OOO번길 OO, OOO
연 락 처 OOO-OOOO-OOOO
피탄원인 OOO
안녕하십니까! 저는 피탄원인 OOO의 친구 OOO입니다.
OOO(피탄원인)의 이번 음주운전 사건으로 피해를 보신 모든 분들께 뭐라 위로의 말씀을 드려야 할지, 그저 송구스러운 마음이 가득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친구의 이때껏 본 적이 없을 정도의 위축된 모습, 또 앞으로의 삶에 희망을 잃어가고 있는 모습을 차마 지켜만 볼 수가 없어 염치 불구하고 이 탄원서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그 날 같은 자리에 있었던 저희 친구들은 OOO(피탄원인)과 술자리를 가졌을 때 매번 그가 대리운전을 이용하여 귀가하였었기에 먼저 귀가한다는 OOO(피탄원인)과 아무런 의심 없이 인사를 나누었습니다.
그리고는 이런 사고가 일어났다는 것을 알고 저희 모두 많이 놀라 자초지종을 들어보았습니다. 집까지의 거리가 5분이 채 되지 않고 해당 시간 인적이 드문 곳이라는 잘못된 상황 판단으로 운전대를 잡고야 말았고, 돌이킬 수 없을 선택으로 이번 사고를 저지르고 만 것입니다. 그 날 대리운전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귀가하는 모습을 지켜봐 주었더라면……. 하는 죄책감도 듭니다.
하지만 어떤 핑계를 대더라도 친구의 잘못이 크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도 오랜 시간 봐온 친구로서 친구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싶은 마음에 OOO(피탄원인)에 대해 조금 더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OOO(피탄원인)과는 15년도 더 넘은 가족과 같은 친구입니다. 오랜 기간 국내외에서 새벽 일찍부터 출근하여 고된 일을 성실하게 해온 착실한 친구이고, 그 와중에도 본인보다 가족이나 친구들을 먼저 챙기는 그런 친구입니다. 그리고 이제 막 가정을 이루어 현재 두 돌이 되지 않은 아들의 아버지가 되었고, 그 후로는 가정에 충실하여 술자리도 거의 가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친구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오랜만에 가진 술자리에서 이런 일이 생기고야 만 것입니다.
매일을 시외로 출근하던 OOO(피탄원인)은 이번 일로 운전을 당분간 할 수 없게 되어 회사 근처로 급하게 이사를 하였습니다. 생계를 이어나가기 위해서는 불가피한 선택이었지만, 준비를 채 하지 못한 급한 이사에 가계 상황이 나빠졌고 이로 인해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버지로서, 남편으로서 가정을 지켜야 하기에 하루하루를 미래에 대한 불안감과 또 본인의 잘못된 선택에 대한 죄책감 속에서 성실하게 살아내고 있습니다.
오랜 기간 얼굴을 봐온 저희 친구들에게 이런 모습을 보이게 되어 미안하다며 점점 위축되어 가고 예전의 활기를 모두 잃은 모습이 너무 안타깝습니다. OOO(피탄원인)의 죄는 물론 무겁고, 씻을 수 없는 것이지만 친구가 이번 일로 앞으로 살아갈 긴긴 세월에 대한 희망을 완전히 잃어버리면 어떡하나 하는 걱정에 저 역시 밤잠을 설치고 있습니다.
이런 마음을 담아 조금이라도 선처를 부탁 드리는 바입니다. 이번 일로 인하여 한 가정의 가장으로서, 이 사회의 한 사회인으로서 본인의 잘못이 얼마나 크고 또 그 잘못이 얼마나 막중한 책임이 따르는 것이었는지를 그 누구보다 OOO(피탄원인) 자신이 통감하고 있습니다.
저희 친구들에게도 이런 잘못된 선택을 하지 않도록 본인의 잘못을 곱씹으며 계속해서 주의를 주고 있습니다. 저 역시 OOO(피탄원인)은 물론 저 자신과 제 주변인 모두가 이번 사건과 같이 사회의 질서를 해치는 일이 없도록 늘 주의할 것을 약속 드리겠습니다. 부디 넓은 아량으로 선처를 부탁 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OO년 OO월 OO일
탄원인 OOO 드림
하고 싶은 말
MS오피스(워드) 파일과, 아래한글 파일 모두 있습니다. 실제 감형 사례입니다. 탄원서는 누구나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상황에 맞게 작성하시고 좋은 결과 있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