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_영화기획제작_단편영화 기획서와 시놉시스 제출

 1  방송통신대_영화기획제작_단편영화 기획서와 시놉시스 제출-1
 2  방송통신대_영화기획제작_단편영화 기획서와 시놉시스 제출-2
 3  방송통신대_영화기획제작_단편영화 기획서와 시놉시스 제출-3
 4  방송통신대_영화기획제작_단편영화 기획서와 시놉시스 제출-4
 5  방송통신대_영화기획제작_단편영화 기획서와 시놉시스 제출-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 레포트 > 기타
  • 2022.09.09
  • 5페이지 / hwp
  • 2,000원
  • 60원 (구매자료 3% 적립)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방송통신대_영화기획제작_단편영화 기획서와 시놉시스 제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2020 학년도 ( 2 )학기 과제물(온라인제출용)
교과목명 : 영화기획제작
학 번 :
성 명 :
연 락 처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o 과제유형 : ( 공통 ) 형
o 과 제 명 : 단편영화 기획서와 시놉시스 제출
1. 기획서
1) 영화제목 : 탈출
‘탈출’이라는 단어는 어떤 상황이나 구속따위에서 빠져나온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영화의 주인공이 자신이 처한 상황에서 ‘탈출’하기 위하여 또 다른 세계를 접하게 되는데, 결국 현실보다 더 나은 세상이라고 믿었던 그 곳에서도 계속해서 ‘탈출’하려고 몸부림치는 현실을 빗대어 표현하였다.
2) 영화 장르
이 영화는 일자리가 없어진 미래사회에서 취업을 포기한 청년들이 택한 또다른 세상 가상현실에서 벌어지는 스릴러 이다. 스릴러의 세 가지 기본 요소는 긴장을 유발하는 객관적 위험, 자발적으로이 위험에 자신을 내맡기는 청중, 모든 것이 다시 나아질 것이라는 확실한 희망입니다. 스릴은 공포에 대한 호기심을 표현하는 과정으로, 낯선 상황에서 벗어나게 된 결과물이다. 그러므로 스릴의 근원은 현실의 불만족에 있다. 스릴러는 긴장을 유도하고 유지하는 서술 공식을 가진 영화의 일반적인 용어이다. 스릴러는 범죄 사건을 중심으로 의혹과 반전의 다층적 서술 구조를 가리키는 매우 넓은 개념이며, 스릴러는 독립적인 장르가 아니라 서사 진행을 위한 일종의 방법론이다.스릴은 삶이 너무 획일적이거나 사회적 편협함이 고착될 때 필요한 탈출과 같다. 따라서 이 단편영화의 제목을 스릴러의 특징을 극대화하고, 각 등장인물에 처한 상황을 은유적으로 표현하기 위하여 ‘탈출’로 설정하였다.
3) 기획의도
현재 청년층 일자리 문제에 대한 담론이 널리 퍼져 있는 것은 "나는 여전히 다른 사람을 비난하지 말아야 하고, 잘해야 한다. 노력하면 정규직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많은 젊은이들은 다른 사람들이 철저한 정신 관리와 시간 관리와 계획을 세우면서 휴식 시간에 열심히 일하면 일자리를 구하고 정규직이 될 수 있다고 여전히 믿기 위해 노력하는 것 같다. 일부 젊은이들은 심지어 비정규직이 정규직으로 전환되는 것에 대해 이렇게까지 노력했는데, 지금 나만큼 정규직으로 전환하고 있는 비정규직이 아닌가라고 물어본다. 하지만 질문 자체는 바뀌어야 한다. 우리가 묻고 싶은 것은,이 사회는 우리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조차 책임질 수 없을 만큼 생산력이 낮은가? 아니면 우리 모두에게 정규직 일자리를 제공한 후에도 남아 있을 생산력을 가진 사회일까?이런 식으로 ‘노력하는 사람만이 정규직에 취업할 수 있다’는 담론이 ‘사회가 우리 모두에게 충분한 정규직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다’는 담론으로 바뀌면 그렇지 않다. 비정규직, 저임금, 장시간 근로시간의 문제가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제도적 문제라는 것을 깨닫고 분노의 화살은 동료 청년이나 자신에게가 아니라 자본주의 체제로 쏠릴 것이다.
자본주의자들은 살아남기 위해 서로 경쟁하고 그 과정에서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을 높인다. 그러나 자본주의 생산성의 발달은 노동자가 취급하는 생산수단의 비중이 증가하고, 자본가가 감소한 자본 중 노동력에 대한 자본지출의 비율에 비해 생산수단에 대한 자본지출의 비중이 증가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생산규모가 커질수록 총자본은 늘어나지만 노동력에 대한 자본지출 비중은 점차 줄어들어 취업자 수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 주류 언론은 ‘고용 없는 성장’을 자주 언급한다. 청년실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본주의 자체와 싸워야 하는 이유다. 또한 자본가들은 인간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측면과는 상관없이 이익의 획득과 축적을 위해 무엇이든 생산하는 경향이 있으며, 이익의 획득과 축적에 도움이 되지 않는 한 사회구성원에게 필요한 경우에도 생산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 사회적으로 필요한 이유지만 아무리 부족한 사람이라도 수익성이 없는 분야에서는 인력이 확대되지 않는 것이다. 따라서 본 영화에서는 ‘일자리’ 때문에 고통받는 많은 청년들의 극심한 스트레스와 부정적인 마인드에서 비롯한 또 다른 세상의 시작을 알리는 영화이다. 이 영화에서 본질적으로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도망치는 곳에 낙원은 없다’이다. 즉 힘든현실을 피해서 도피하는 자는 뭔가 현실보다는 조금 더 나은 상황을 기대하는 것이 보통의 심리일텐데, 막상 도망치는 현실은 대부분 자신이 처한 어려운 현실보다 더 처참하고 가혹한 현실일수 있으니, 자신이 처한 어려운환경을 회피하는 것이 아니라 직면하여 해결하고자 노력하는 것이 결국 승리하는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었다.
4) 등장인물 소개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자료로 사용하세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