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사업계획서) 경마/경륜/경정의 인터넷구매대행 사업제안서(21C 대박사업) 창업 아이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제안 배경
Ⅱ. 회사 소개
Ⅲ. 구매대행 사업 제안
Ⅳ. Business Plan (세부내용)
Ⅴ. 예상매출 및 기대수익
본문내용
레져 시장 현황
2002년 전반적인 경기침체에도 사행산업의 시장규모는 2000년에 비해 2배 가량 성장
게임 가능한 20세 이상 국민(3,444만명) 1인당 연간 33만원을 베팅에 사용
사행산업 게임장을 찿은 이용객수는 2,314만명으로 2001년 대비 21.0% 증가
사행산업매출은 경마 7조6,491억원(67.6%), 경륜 3조864억원, 카지노 4,600억원, 경정 1,223억원
경륜장의 추가 건설 및 경정의 경륜장 장외발매소 공동이용 등으로 매출의 확대 예상
2003년은 주5일 근무제의 확대 및 사행산업의 확대로 전년 대비 24% 늘어난 14조원의 시장 형성을 예상
경마 시장 현황
한국레저산업 연구소에 따르면 전년대비 2002년 매출 및 이용인원이 각각 27.1%, 21.3% 증가
매출액 : 2001년 6조163억원 2002년 7조6,491억원 (전체 사행산업 중 67.6%)
이용객 : 2001년 1,342만명 2002년 1,628만명 (서울경마장 1,584만명, 제주경마장 44만명)
이는 2002년 골프장 이용객 수(1,500만명 추정치) 보다 130만명 많은 수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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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특성
경륜장 입장 고객의 1인 하루 베팅 비용은 55만 9,000원으로 Heavy User의 비율이 높음
구매대행 사이트를 이용하는 고객의 50%가 신용카드 이용을 선호하며 구매대행 수수료에 대한 부담이 없음
잠실경륜장의 경기가 없는 겨울철에는 관광버스를 대절하여 창원경륜장으로 원정 베팅을 가는 현상 발생
인터넷 경주권 커뮤니티의 활성화 및 다양한 정보채널을 통해 경주권 구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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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경주권 구매대행 사업은 법과 제도의 틈에서 생겨난 틈새시장 사업
사행산업 사업운영주체가 인터넷사업으로 전환은 법률적 문제로 어렵고 구매대행 자체는 위법이 아닌 현실
회원모집과 Risk Management가 사업운영의 핵심이며 선발업체의 기득권이 없으므로 마케팅이 사업성공 요인
매출 산정 기준
월단위 4주로 계산되며 영업일수는 경마, 경정은 8일, 경륜은 12일
인건비 구성 : 사이트 관리자 1명, 현장직원 2명, 아르바이트는 내근직 1명, 현장근무 2명 구성
고정비 : 실명인증, IDC 사용료, PG수수료, 기타
(신용카드 수수료 산정기준은 전체매출 중 50%가 예치금, 이중 40~50%가 신용카드 매출)
마케팅 : 2~3개월에 한 번 정도 실시하며 이를 월 평균 금액으로 산정
하고 싶은 말
(경마/경륜/경정의 )인터넷구매대행 사업제안서입니다..
최근 생겨나고 있으며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호황을 누리고 있는
경마,경륜,경정 시장에서의 틈새 시장을 노린 아이템 입니다..
많은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