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경영전략

 1  맥도날드 경영전략-1
 2  맥도날드 경영전략-2
 3  맥도날드 경영전략-3
 4  맥도날드 경영전략-4
 5  맥도날드 경영전략-5
 6  맥도날드 경영전략-6
 7  맥도날드 경영전략-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맥도날드 경영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맥도날드가 장기간 번영을 누려온 이유는 무엇인가? 장래 성공에 대한 위협요인은 무엇인가?

2. 맥도날드의 성공을 지원한 운영전략들은 무엇인가? 그 운영 전략들이 어떻게 성공을 지원하는가?

3. 왜 맥도날드는 EDF와 협력하는가? 왜 EDF는 맥도날드와 협력하는가? 이 협력에 대해 귀하는 어떻게 평가하는가? 맥도날드는 다음 단계로 어떻게 나아가야 하는가?

4. 맥도날드는 버거킹의 10월 1일 선언에 대해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가?

5. 웰빙 열풍에 대한 맥도날드의 대응 전략에 대한 시사점

본문내용
1) 맥도날드 번영의 이유
➀ 즐거움 - 가족을 위한 공간(A place for family)
"햄버거를 파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다. 그래서 맥도날드는 다른 곳과는 다른 특별한 포지셔닝이 필요하다. 맥도날드는 다른 곳에서 느낄 수 없는 매력과 따뜻한 느낌을 가져야 한다." 맥도날드의 창업자 레이 클락의 말에서 맥도날드 브랜드가 소비자 사이에서 어떤 의미를 가져야 하는지를 알 수 있다. 가족을 위한 공간이라는 다소 추상적인 개념을 ‘자연스런 만남의 장’, ‘항상 즐거움이 있는 곳’, ‘언제나 좋은 품질의 제품을 만날 수 있는 곳’이라는 구제적인 개념으로 나누어 이를 구축, 유지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있다.

➁ 기업 정신 - QSC & V (Quality, Service, Cleanliness & Value)
맥도날드가 고객들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서 한 노력중의 가장 기본적인 원동력은 바로 맥도날드 4대 정신으로 구성된 이른바 ‘QSC&V’라는 맥도날드의 독특한 기업 정신이다. 맥도날드는 이 QSC&V를 바탕으로 전 세계적으로 동일한 맥도날드 햄버거의 맛을 우해 원재료 구입에서부터 제품의 온도, 유지시간 등 철저한 품질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➂ 지속적인 지역화 (Localization)
맥도날드 매장이 전 세계에 햄버거 왕국을 세우는데 성공한 이유는 물론 세계적으로 표준화된 품질의 음식을 만들어 판다는 특성 때문이기도 하지만 각 나라의 입맛을 최대한 존중한 제품을 개발, 판매하는 지속적인 지역화가 오히려 맥도날드의 성공을 더욱 굳건히 해주었다. 맥도날드의 잭 그린버그 회장이 항상 주장하는 것도 “적어도 음식에서만큼은 각 지역의 고유한 맛을 살려야 한다.”는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