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리와사고_결혼은 인간에게 행복인가 아니면 불행인가에 대해 작성하시오.

 1  논리와사고_결혼은 인간에게 행복인가 아니면 불행인가에 대해 작성하시오.-1
 2  논리와사고_결혼은 인간에게 행복인가 아니면 불행인가에 대해 작성하시오.-2
 3  논리와사고_결혼은 인간에게 행복인가 아니면 불행인가에 대해 작성하시오.-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논리와사고_결혼은 인간에게 행복인가 아니면 불행인가에 대해 작성하시오.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_top
논리와 사고
결혼은 인간에게 행복인가 아니면 불행인가에 대해 작성하시오.
결혼은 인간에게 행복인가 불행인가에 대한 나의 의견
결론을 먼저 이야기한다면, 결혼 자체는 행복도 불행도 아니다. 그것은 마치 붓과 물감, 캔버스가 있다고 해서 한 사람이 명작을 남기겠는가 그렇지 않겠는가 라고 묻는 것과 같은 질문이기 때문이다. 이 질문이 우문이 되는 것은 그림을 그리는 사람이 누구인가 알기 전에는 어느 누구도 그 사람의 그림이 명작이 될 것인가 아니면 졸작이 될 것인가를 알 수 없기 때문이다.
기혼자와 미혼자의 주관적 만족도를 비교한 연구는 기혼자와 헌신적 관계를 맺고 있는 사람이 미혼자보다 행복하다고 대답하는 경향이 크다. 이런 경향은 남녀 모두에게 해당되는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결혼 자체가 인간을 행복하다고 빨리 결론내기는 힘들다. 행복하다고 대답한 사람들은 결혼 때문에 행복하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반대로 행복한 사람들이 결혼을 할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사회적 현상과 마찬가지로 결혼과 행복감을 인과관계로 보는 것은 무리가 있다. 높은 상관관계가 있다고 해도 많은 매개변수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일부 연구가 지적하듯이 "허니문 효과"라고 불리는 신혼 초의 현상에서 사람들은 결혼 전이나 결혼 후 얼마 지나지 않아 행복감이 증가하는 것을 경험하지만 그 효과는 점차적으로 감소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결혼뿐만 아니라, 인간의 거의 모든 행동과 경험에서 비슷한 패턴이 관찰되었다. 우리는 좋든 나쁘든 인생의 주요 사건들에 적응하고, 시간이 지나면서 "쾌락 러닝 머신"이라고 알려진 효과인 우리의 기준 행복 수준으로 되돌아가는 경향이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동일한 사람들을 추적한 또 다른 연구는 결혼과 행복 사이에 오랫동안 지속되는 긍정적인 상관관계를 발견했다. 그러나 이것은 앞서 말했듯이 결혼이 행복의 원인이라는 뜻이 아니다. 다만 배우자를 가장 친한 친구로 여기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결혼생활에 대한 만족도와 행복감이 높다는 것이다.
결혼생활의 행복은 상대와 정서적으로 얼마나 가까운지에 달려 있다. 최고의 결혼과 장기적인 관계, 즉 영혼의 동반자들의 결합은 사람들, 남자들, 여자들을 더 행복하게 만드는 것처럼 보인다. 평범한 결혼, 또는 혼란으로 가득 찬 결혼들은 그 반대의 일을 할 수도 있다. 그렇다면 결혼하는 것은 복권을 구입하고 당첨을 기다리는 것과 약간 비슷하다고 할 것이다. 복권을 산 사람이 당첨될 확률은 얼마나 될까? 사실 통계적으로 매우 희박한 일이다. 결혼도 마찬가지다. 적어도 미국에서 결혼의 40-50%는 이혼으로 끝난다. 우리나라도 다르지 않다. 그리고 이러한 통계에는 결혼생활을 유지하지만 서로 소원한 커플은 포함하지 않는다. 이 모든 것을 종합해서 판단한다면, 두 남녀의 결혼이 지속될 확률은 약 2분의 1이다. 결혼이 지속될 뿐만 아니라 행복한 결혼이 될 가능성은 이보다 작다고 판단하는 것이 합리적일 것이다. 그러므로 나는 결혼 자체가 행복도 불행도 아니라고 생각한다. 행복과 불행을 결정하는 _GoBack 것은 결혼 자체가 아니라, 그 결혼 당사자인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