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세 5월 1주-5주 보육일지 (간소화 부간보육일지)

 1  만5세 5월 1주-5주 보육일지 (간소화 부간보육일지)-1
 2  만5세 5월 1주-5주 보육일지 (간소화 부간보육일지)-2
 3  만5세 5월 1주-5주 보육일지 (간소화 부간보육일지)-3
 4  만5세 5월 1주-5주 보육일지 (간소화 부간보육일지)-4
 5  만5세 5월 1주-5주 보육일지 (간소화 부간보육일지)-5
 6  만5세 5월 1주-5주 보육일지 (간소화 부간보육일지)-6
 7  만5세 5월 1주-5주 보육일지 (간소화 부간보육일지)-7
 8  만5세 5월 1주-5주 보육일지 (간소화 부간보육일지)-8
 9  만5세 5월 1주-5주 보육일지 (간소화 부간보육일지)-9
 10  만5세 5월 1주-5주 보육일지 (간소화 부간보육일지)-10
 11  만5세 5월 1주-5주 보육일지 (간소화 부간보육일지)-11
 12  만5세 5월 1주-5주 보육일지 (간소화 부간보육일지)-12
 13  만5세 5월 1주-5주 보육일지 (간소화 부간보육일지)-13
 14  만5세 5월 1주-5주 보육일지 (간소화 부간보육일지)-14
 15  만5세 5월 1주-5주 보육일지 (간소화 부간보육일지)-1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만5세 5월 1주-5주 보육일지 (간소화 부간보육일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만5세 5월 1주-5주 보육일지 (간소화 부간보육일지)
본문내용

생활주제
사랑하는 우리 가족
놀이주제
소중한 나
연령
만5세
실시기간
5월 1주
교사의 기대
나의 성장과정을 알아보고 어버이날의 의미를 알고, 부모님께 감사한 마음을 표현해본다.
날짜/요일





소주제
소중한 나의 몸과 마음 아끼는 방법 알아보기
나의 성장 알아보기
어린이날
~09:00
등원 및 통합보육
내가 스스로 할 수 있는 일 이야기하며 인사 나누기
09:00~09:20
오전 간식
손 씻기 후 오전 간식 먹고 그릇을 스스로 정리하기
09:20~10:30
실내놀이

[쌓기]블록으로 내가 좋아하는 것을 만들어요

[역할]생일 축하 놀이를 해요

[미술]감사한 마음을 담아 카네이션 만들기
[언어]나는 어떻게 자랐을까?
[조작]내 감정을 표현해요

[수]내 생일은 언제일까요?

[과학]내 몸을 사용하여 길이 재보기
[음률]ʻ나의 꿈 보따리ʼ 노래 들으며 스카프로 춤을 춰요
10:30~10:50
정리정돈 및 화장실 가기
놀잇감 제자리에 정리하고 화장실에 다녀온 후 손 씻기
10:50~11:10
대/소집단 활동
[실종・유괴의 예방・방지] 유괴란 무엇일까요?
[동화]감정이 변해요
[초등연계] 어버이날과 카네이션
[새노래]어린이날
11:10~12:30
바깥놀이(대체활동)
[바깥놀이]돌멩이에 내 얼굴 그리기
[바깥놀이]자연물로 생일상 차리기
[대체]훌라후프 징검다리 건너기
12:30~13:30
점심 및 이 닦기
손 씻기 후 점심 먹기/ 개별적인 상호작용하며 올바른 식습관 지도와 영양교육하기/· 화장실 다녀온 후 손 씻기

13:30~14:30
실내놀이 및 휴식
조용한 음악을 들으며 필요 시 낮잠 또는 휴식 취하기/· 유아의 흥미에 따라 실내놀이 진행하기

14:30~15:00
손 씻기 및 오후 간식
화장실에 다녀온 후 손 씻고 오후 간식 먹기
15:00~16:00
실내놀이/기본보육 하원
오전에 진행한 놀이를 연계하여 실내놀이 진행하기/· 기본보육 유아는 하원하기


16:00~19:30
통합보육 및 귀가
실내놀이 진행하기/· 일과 회상하며 평가 후 보호자와 함께 귀가하기


놀이 평가 및
지원 계획

[언어]나는 어떻게 자랐을까?
친구들의 어린 시절 사진에 관심을 가지고 반복해서 살펴보는 모습을 보이고 사진을 보며 지금과 같은 점, 다른 점에 대해 비교해보며 이야기를 나누기도 하였다. 유아들은 자신의 사진을 시간 순서에 따라 나열해보며 성장과정에 관심을 가져보였다. 사진에 대한 관심이 높아 가정과 지속적인 연계를 통해 가족사진을 제공 받아 흥미가 지속되도록 돕고자 한다.
[조작]내 감정을 표현해요
감정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었을 때 즐거움, 슬픔, 기쁨, 행복, 떨림 등 다양한 감정을 이야기해 보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유아들과 함께 감정 표현 그림을 활용하여 자신이 느낀 감정을 회상하기도 하고 왜 이런 표정을 하게 되었는지 이야기를 나누며 적절한 감정 표현 방법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다. 유아들은 카드를 뒤집은 후 두 개의 카드가 같은 감정을 나타내는지 살펴보며 적극적으로 게임에 참여하고. 몇몇의 유아가 카드에 그려진 표정에 관심을 보이며 거울 앞에서 똑같은 표정을 짓거나 친구에게 보여주며 어떤 표정을 지은 것인지 맞혀보도록 하면서 표정 수수께끼 놀이가 새롭게 이루어지기도 하였다.
[음률]ʻ나의 꿈 보따리ʼ 노래 들으며 스카프로 춤을 춰요
되고 싶은 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보았는데 다양한 직업에 대해 알고 있으며 잘 모르겠다고 이야기하는 유아를 격려하며 함께 노래를 들어보고 자신이 관심이 있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기도 하였다. 유아들이 노래를 들으며 반복되는 구간에서 스카프를 높이 던지거나 흔들어보며 신체로 표현해보기도 하였다.
[바깥놀이]돌멩이에 내 얼굴 그리기
유아들은 산책하면서 다양한 크기와 모양을 가진 돌멩이를 찾아보고 유아들은 자신의 얼굴 모양과 비슷한 모양의 돌멩이를 찾아 자유롭게 꾸며볼 수 있었는데 돌멩이에 자신의 얼굴을 그린 후 들꽃이나 풀, 꽃잎 등 자연물을 찾아서 꾸며보기도 하였다. 몇몇의 유아들이 이전에 공기놀이를 해보았다고 하며 공깃돌과 비슷하게 생긴 돌을 찾아 공기놀이하는 모습을 보였다.

[쌓기]블록으로 내가 좋아하는 것을 만들어요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떠올리며 이야기를 나누어 보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만든 후 친구에게 자신이 만든 것을 보여주며 무엇을 만들었는지 예측하여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유아들이 자신이 구성하고자 하는 것을 자유롭게 만들 수 있도록 교사는 다양한 종류의 블록을 제공해주었다.
[역할]생일 축하 놀이를 해요
유아들에게 생일파티를 해본 경험이 있는 지 물어보자 자신의 생일날 있었던 경험을 자유롭게 이야기 나누며 관심을 보이고 유아들이 친구의 생일을 축하해주기 위해 음식 모형을 활용하여 생일상을 차려보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유아들이 생일에 먹어보았던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다가 음식 모형에 없는 것은 점토로 만들어보고 싶다고 이야기 하고 다양한 색의 점토를 제공해주자 점토로 음식 모형을 만들어 생일 상을 차리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생일을 맞이한 친구를 축하해주고 선물을 전달하다가 한 유아가 유아들이 만든 집 벽을 두드리며 택배 왔다고 이야기하였다. 이에 유아들은 택배 기사님 같다고 하며 친구가 갖고 싶은 선물을 배달해주는 놀이가 새롭게 이루어졌다. 이에 내일은 선물을 포장할 수 있는 포장지와 박스를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과학]내 몸을 사용하여 길이 재보기
신체를 활용하여 길이를 잴 수 있다는 것을 알아본 후 유아들이 교실 주변을 살펴보며 길이가 궁금한 사물들을 손과 발, 팔 등을 활용하여 길이를 측정해보았다. 유아들이 사물의 크기를 측정하다가 건강검진을 할 때 키와 몸무게를 재보았던 경험을 이야기하고 교사가 키와 몸무게를 측정하는 도구를 제공해주자 유아들이 병원에 온 것 같다고 이야기를 하며 병원놀이가 새롭게 진행되었다.

[수]내 생일은 언제일까요?
자신의 생일을 이야기하며 친구의 생일에 대해서도 궁금해하는 모습을 보였다. 달력에는 숫자가 많다고 이야기를 하며 달력에 관심을 보이기도 하여 교사가 달력을 보는 방법을 안내해 주자 유아들은 자신의 생일 날짜와 요일을 찾아 표시해 보기도 하였다. 달력에 대한 흥미가 매우 높아 생일 외에도 가족 생일이나 명절, 행사 등 기념일을 찾아 달력에 표시해 보기도하였다. 자신만의 달력을 만들고 싶어 하여 미술 재료를 추가로 제공해 주고 제공된 달력을 보고 칸 안에 숫자를 따라 적으며 자신만의 달력을 만들어보기도 하였다. 달력을 직접 만들어보고 싶다고 하여 미술놀이 영역에서 달력에 직접 수를 쓰고, 기념일을 기록하며 자신만의 달력을 만들어보았다.
[초등연계] 어버이날과 카네이션
유아들과 어버이날의 의미와 유래에 대해 알아보며 자신을 낳아주신 부모님께 감사한 마음을 어떻게 표현하면 좋을지 이야기를 나누어볼 수 있었다. 유아들이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하여 어버이날 카드에 자신이 평소에 하지 못했던 이야기를 담아서 적어볼 수 있었다.
[반영]어제의 흥미를 반영하여 종이 상자와 포장지를 추가로 제공해주었다. 유아들은 친구가 갖고 싶은 놀잇감을 찾아 포장하고 택배 기사의 역할을 맡은 친구에게 전달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에 생일을 맞이한 친구의 집으로 택배를 배달해주며 택배놀이가 활발하게 진행되었다.

[미술]감사한 마음을 담아 카네이션 만들기
어버이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유아들과 의미를 알아보고 부모님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서 카네이션을 만들어보았는데 계란판을 활용하여 만드니 유아들이 신기하다고 이야기를 하며 관심을 보이는 모습을 볼 수 있었으며 계란판을 겹쳐서 만들자 진짜 꽃 모양인 것 같다고 이야기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였으며 잎사귀 부분에 자신의 마음을 담아서 감사한 마음을 글로 적어볼 수 있었다. 글자 쓰는 것을 어려워하는 유아들은 교사가 도움을 주었고, 유아들이 직접 만든 카네이션과 편지는 가정과 연계하여 부모님께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새노래]어린이날
유아들과 어린이날의 의미를 떠올려보며 어린이날에 받고 싶은 선물에 대해서 이야기 나누고 관심을 가져보고 유아들은 동요를 듣고 가사를 읽으며 어린이날에 하고 싶은 것을 떠올려보기도 하였다.

어린이날
주평가
소중한 나에 대해 알아보며 자신이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이야기를 나누어보고 여러 관련 활동을 하며 나의 성장과정에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는 시간을 가질수 있었다. 더불어 소중한 나의 몸과 마음을 아끼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었으며 어버이날을 이야기하면서 부모님의 고마움을 느끼고 감사한 마음을 표현해보았다. 자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다음 주에는 소중한 내 몸과 마음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다.
특이사항
-
하고 싶은 말
만5세 5월 1주-5주 보육일지 (간소화 부간보육일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