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소지향 모형의 경영학적 고찰

 1  축소지향 모형의 경영학적 고찰-1
 2  축소지향 모형의 경영학적 고찰-2
 3  축소지향 모형의 경영학적 고찰-3
 4  축소지향 모형의 경영학적 고찰-4
 5  축소지향 모형의 경영학적 고찰-5
 6  축소지향 모형의 경영학적 고찰-6
 7  축소지향 모형의 경영학적 고찰-7
 8  축소지향 모형의 경영학적 고찰-8
 9  축소지향 모형의 경영학적 고찰-9
 10  축소지향 모형의 경영학적 고찰-10
 11  축소지향 모형의 경영학적 고찰-11
 12  축소지향 모형의 경영학적 고찰-12
 13  축소지향 모형의 경영학적 고찰-13
 14  축소지향 모형의 경영학적 고찰-14
 15  축소지향 모형의 경영학적 고찰-15
 16  축소지향 모형의 경영학적 고찰-1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축소지향 모형의 경영학적 고찰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 서론

II. 축소 지향의 여섯 가지 모형 분석

III. 경영학적 관점에서 바라본 일본인의 축소지향성

IV. 사례 연구

V. 요약 및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일본을 잘 알고 싶다.’ 우리의 연구 목적은 이 한마디로 압축시켜 말할 수 있다. 식민 지배국과 피지배국이라는 지울 수 없는 과거의 끈으로 엮인 두 나라 일본과 한국. 그 과거를 직접 경험하지 않은 한국의 젊은이들은 일본 음악을 즐겨 듣고, 그들의 오락문화를 공유하는 등 불과 몇 십 년 전만 해도 상상 할 수 없었던 교류와 화합의 장을 이끌어 가고 있다. 그러나 최근 독도 문제가 한 ․ 일 정치권의 화두로 다시금 떠오르면서 나타난 한국 젊은이들의 반응 독도 사태에 대한 네티즌들의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수많은 젊은이들은 인터넷 게시판 등을 통해 독도사태에 대한 일본 정부의 태도를 강도 높게 비판했으며 일본 정치인들은 우스꽝스럽게 패러디한 포스터 등이 봇물을 이루었다.
을 보면 아직 한국 국민에게 있어서 ‘일본’이라는 나라가 내포하는 근본적인 무거움과 부정적인 시각은 사라지지 않고 있는 듯하다. 물론 과거를 돌이킬 수도, 지울 수도 없다.

그러나 ‘현재’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가 언제까지나 일본에 반사적인 알레르기 반응을 보여야 하는 것일까? 우리가 어느 한 시점에서 정지해 있는 것이 아니라 ‘과정’ 속에서 존재한다는 아주 기본적인 이유 때문에라도 진정한 화합과 교류는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그 실마리는 어디에 있는가? 서로의 이권을 지키기 위한 정치적 논리에 입각해 명분 없는 주장을 펼치는 일본 정부의 입장 보다는 일본 국민들에 눈을 돌려보고, 그들의 내부에서 나오는 소리에 귀를 기울인다면 오히려 문제가 쉽게 해결될 수 있지 않을까? 한국 일본은 지금 서로를 가로막고 있는 큰 벽으로 인해 서로의 진정한 모습을 보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특히 피지배국이었던 한국의 경우, 그 정도는 더 심하다. 그 벽을 허물어뜨릴 수 있다면 물론 가장 좋은 방법이 될 것이지만 만약 지금 당장 이 방법이 불가능 하다면 우리는 다른 대안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참고문헌
이어령.1998.「축소지향의 일본인」서울 : 기린원
이명환.2004.「고효율 자율경영을 위한 시스템경영 1」서울 : 한국기업문화연구소
조동성.2002.「21세기를 위한 경영학」 서울 : 서울경제경영
신병철.2003.「브랜드 인사이트(Brand Insight)」 서울 : 살림출판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