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고등학교 학생들은 대학입학을 위한 시험 준비에 바빠서 정체감 확립을 위한 적

 1  A+고등학교 학생들은 대학입학을 위한 시험 준비에 바빠서 정체감 확립을 위한 적-1
 2  A+고등학교 학생들은 대학입학을 위한 시험 준비에 바빠서 정체감 확립을 위한 적-2
 3  A+고등학교 학생들은 대학입학을 위한 시험 준비에 바빠서 정체감 확립을 위한 적-3
 4  A+고등학교 학생들은 대학입학을 위한 시험 준비에 바빠서 정체감 확립을 위한 적-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A+고등학교 학생들은 대학입학을 위한 시험 준비에 바빠서 정체감 확립을 위한 적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자아정체감(self-identity)
2. 자아정체감을 탐구하고 확립하는 것의 중요성
3. 자아정체감을 확립하는 방법
방법 1: 자기성찰(self-reflection)
방법 2: 진로 탐색
방법 3: 그룹 활동
방법 4: 마음 챙김(Mindfulness)
방법 5: 창의적 표현하기
방법 6: 봉사활동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청소년기(중·고등학생) 때부터 자신의 진로나 적성 등에 관심을 갖고 그에 따른 활동을 하는 청소년들이 있는가 하면, 여전히 부모님이나 선생님 또는 주변 사람들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입시 공부에만 몰두하는 청소년들도 많다. 청소년기라는 시기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 이때 형성된 가치관은 이후 삶에도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또한 고등학생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할 때 다양한 도전에 직면하기 때문에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자기 정체성을 탐색하고 확립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자기 정체성을 키우는 것은 개인의 성장과 성공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에 본론에서는 고등학생이 바쁜 생활 속에서 자기 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도록 교육자가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모색하며 먼저 자기 정체성을 정의하고 그 중요성을 논의한 후 자기 정체성 형성을 촉진하는 효과적인 방법을 설명하며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문헌
Spelman College. (2012). 오프라 윈프리, 2012년 졸업식 연설.
https://youtu.be/Bpx8uNzRdew
Randy J. Larsen, David M. Buss. (2018). 성격심리학. (김근향 외 역). 시그마프레스.
이현정. (2009). 자아정체감 형성을 돕는 교수-학습 과정안 개발 및 효과 : 중학교 1학년 기술.가정교과 '자아정체감 발달'영역을 중심으로.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Davud G. Myers, C. Nathan DeWall. (2022). 마이어스의 심리학개론. (신현정 외 역). 시그마프레스.
Anita Woolfolk. (2015). 교육심리학. (김아영, 안도희, 양명희 역). 박학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