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l 컴퓨터(델컴퓨터)의 성공사례

 1  Dell 컴퓨터(델컴퓨터)의 성공사례-1
 2  Dell 컴퓨터(델컴퓨터)의 성공사례-2
 3  Dell 컴퓨터(델컴퓨터)의 성공사례-3
 4  Dell 컴퓨터(델컴퓨터)의 성공사례-4
 5  Dell 컴퓨터(델컴퓨터)의 성공사례-5
 6  Dell 컴퓨터(델컴퓨터)의 성공사례-6
 7  Dell 컴퓨터(델컴퓨터)의 성공사례-7
 8  Dell 컴퓨터(델컴퓨터)의 성공사례-8
 9  Dell 컴퓨터(델컴퓨터)의 성공사례-9
 10  Dell 컴퓨터(델컴퓨터)의 성공사례-10
 11  Dell 컴퓨터(델컴퓨터)의 성공사례-11
 12  Dell 컴퓨터(델컴퓨터)의 성공사례-12
 13  Dell 컴퓨터(델컴퓨터)의 성공사례-13
 14  Dell 컴퓨터(델컴퓨터)의 성공사례-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Dell 컴퓨터(델컴퓨터)의 성공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회사개요

2. 델의 성공요인 분석
1) 직접판매방식(The Dell Direct Model)
가. 고객 세분화
나. dell-online
다. 가상적 통합을 통한 공급자 파트너쉽

1) Buy-To-Order

1) 공장 운영프로세스
2) 공급자주도 부품창고(VMI HUB)
3) 일본 dell의 Fedex와의 협업을 통한 수요충족 프로세스

3. 결 론
본문내용
Dell 컴퓨터의 성공사례
1. 회사개요
Dell은 1984년 창업자인 마이클 델에 의해 단돈 1000달러의 창업자본으로 컴퓨터 사업을 시작했다. 그 후 Dell의 성공에 결정적 역할을 한 “Dell Direct Model"을 도입하여 기존의 도매상이나 소매상의 중간유통과정을 과감히 배제하고, 가장 비용효율적인 전화와 인터넷을 적극 활용하여 직접 고객에게 주문을 받고 주문생산방식(Build-to-Order)으로 생산하여 고객에게 저렴하면서도 성능이 뛰어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2001년 회계연도 매출액은 미화 492.05억 달러이고 전체 매출액 중 66%이상이 중 대형기업과 연구소 고객들로부터 발생이 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38,0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Dell은 직접 판매방식(Dell Direct Model)을 이용하여 대규모 다국적기업, 정부, 교육기관, 중소기업, 개인을 대상으로 직접 판매를 실시하고 있으며 또한 수신자 부담 기술지원 전화와 현재는 업계표준으로 자리잡은 것이지만 서비스 신청 다음날 바로 현장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첫 번째 PC업체가 되었다.
매일 약 200,000명의고객과의 전화를 통하여 Dell은 고객의 요구사항을 정확히 파악하고 있고, Dell의 고객들은 기술의 설계 및 개발을 담당하는 엔지니어와 직접적인 1:1 대화를 통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다.
Dell은 인터넷을 활용하여 직접 판매방식을 더욱 발전시킴으로서 이분야에서 선두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데, Dell 사이트(URL : www.dell.com)은 전적으로 Dell-Power-Edge 서버로만 구동되고 있고 약 80개 이상의국가별 사이트(한국 : dellstore.sg.dell.com)를 운영관리하고 있다. 현재 Dell의 웹사이트 조회수는 매주 350만회가 넘고 고객들은 다양한 구성품을 비교하여 즉시 해당제품의 가격견적을 받을 수 있으며 기술 지원 서비스를 이용하여 자신이 원하는 시스템을 주문하고 있다. Dell은 전세계적으로 34개국에 영업사무소를 두고 170개국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고 있다.
현재 Dell은 4년째 전 세계 pc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였고, 2004년 Fortune지가 선정한 미국내 기업 매출액 기준순위가 28위(2003년 31위)이며 또한 Fortune지가 해마다 발표하는 가장존경하는 기업에 1995년 이래로 항상 상위에 랭크되고 있으며 2001년에는 10위에올랐으며 현재도 여전히 상위에 랭크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