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엔씨소프트 NCsoft의 해외진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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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국제마케팅] 엔씨소프트 NCsoft의 해외진출 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개요
2. 주제선정이유
3. 온라인게임산업의 이해


Ⅱ. 본론
1. 내, 외부환경분석
2. NCsoft의 사업분야
3. NCsoft의 비즈니스 모델
4. NCsoft의 국제화에 공헌한 역량
5. NCsoft의 해외진출 사례
1> 대만
2> 일본
3> 미국
6. NCsoft가 국제화로 얻게된 것과 성공요인분석
7. NCsoft가 갖추어야할 역량


Ⅲ. 결론

본문내용
2) 온라인게임이란?
- 전화나 케이블 등으로 컴퓨터와 외부 시스템을 연결하여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말한다. 흔히 머드(MUD; Multiple User Dialogue 혹은 Multiple User Dungeon)게임, 머그(MUG; Multiple User Graphic)게임이라고 한다.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활성화된 게임으로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에 프로그램을 설치해 두고 서버에 접속해 즐길 수가 있다. 다른 사람들과 실시간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어 스릴이 있으나 중독성과 유해성으로 논란의 여지가 많다.
온라인 게임은 넓은 의미에서 보아 단순히 pc게임의 연장선상에서 취급해서는 안 되며 다른 접근법이 필요하다. 왜냐하면 온라인 게임은 기존에 존재해 왔던 다른 양식의 게임들과는 판이하게 다른 특성들을 가지고 있다고 충분히 보이기 때문이다. 또한 잠재 가능성 면에서 한 장르로서의 온라인 게임은 이미 개발되어 있는 것보다는 앞으로 개발되어야 할 것들이 훨씬 많음을 알 수 있다.

3) 온라인 게임산업의 특징
①높은 수익률
- 개발비용, 서버 구축비용 등 초기비용이 크지만, 개발이 완료되고 서비스가 상용화되면 고정비 부담이 작고 추가 시설비용이 상대적으로 적어 다른 산업에 비해 높은 수익성 실현이 가능하고 불법 복제가 불가능하여 회원 가입, 사용 시간 등에 따른 확실한 수익이 발생한다.
②수익 모델
- 온라인 게임의 수익원은 PC방, 개인 사용자 월정액, 다른 사이트에 컨텐츠 제공 수익, 통신 사업자, ISP ISP는 개인 또는 기업체가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국내의 ISP는 교육, 연구 목적으로 사용되는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비영리망과 일반적으로 요금을 내고 사용되는 영리망의 두 종류가 있다.

와의 제휴 등으로 시장 진입에 성공할 경우 확실한 수익 모델을 가진다.
③사업 위험 존재
- 온라인 시스템 분야에 대한 기술력과 경험이 풍부해야 하며, 접속자 수의 증가에 따른 시스템 유지 능력이 필수적으로 소비자의 기호 변화에 따른 사업 위험이 큰 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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