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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영상예술] Motion Graphics(모션그래픽) 의 어제와 오늘, 미래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Motion Graphics의 정의
• Motion Graphics가 영상 분야에서 차지하는 위치
-Motion Graphics의 어제와 오늘
1.아날로그 motion graphics
2.디지털 motion graphics의 시작
3.디지털 motion graphics의 대중화
◆대중화의 배경
◆대중화의 심리적 원인
4.대중 motion graphic의 고급화
-점검과 미래
1.디지털 motion graphics 점검
• 장점
• 문제점
2.디지털 motion graphics가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Ⅰ.서론
· Motion Graphics의 정의
디자이너의 관점에서 영상을 담고 거기에 무언가를 추가로 더 표현하고 싶다면 그것은 모션그래픽이 될 수 있다. 촬영소스 없이 무에서 유를 만들어내고 싶다면 그것은 모션그래픽일 수 밖에 없다.
Motion Graphics는 ‘그래픽 요소(들)에 움직임을 부여한’ 것으로 디자인의 기본원리를 바탕으로 그래픽화 된 소스를 이용하여 이를 애니메이션화 시키는 영상 제작 방식의 하나이다. 모션그래픽스의 구성요소가 그래픽 요소들이라고 한다면, 그래픽 요소들은 그래픽 디자인분야의 요소로 볼 수 있다. 그것은 개념적으로는 점, 선, 면, 볼륨으로, 시각적으로는 형태, 크기, 칼라, 질감으로, 관계적으로는 방향, 위치, 공간, 중력으로, 실제적으로는 표현, 의미, 기능으로 구분하기도 한다. 모션그래픽스에서는 이러한 디자인요소들이 움직임에 의해 또다른 커뮤니케이션의 역할을 하게 되는데, 이러한 요소들은 독립적으로, 혹은 두 개 이상의 개체들의 조화로운 배치와 움직임에 따라 원래의 그 의미와 다르게 보이게 된다. 예를 들어, 하나의 글자가 움직여서 다른 이미지를 표현하기도 하고, 하나의 요소가 다른 오브제의 구성요소가 되기도 한다. 또한, 같은 개체라 하더라도 줌의 정도나 왜곡 효과 등의 효과에 따라 전혀 다른 느낌을 갖게되는 것이 모션그래픽스의 특징이다. 일반적인 쓰임새로 모션그래픽들이 빛나는 곳은 영화스크린과 tv화면 안, 그리고 웹상의 화면이 구현되는 pc모니터 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