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매기의 꿈`에 대한 줄거리요약 및 나의 감상문

 1  `갈매기의 꿈`에 대한 줄거리요약 및 나의 감상문-1
 2  `갈매기의 꿈`에 대한 줄거리요약 및 나의 감상문-2
 3  `갈매기의 꿈`에 대한 줄거리요약 및 나의 감상문-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갈매기의 꿈`에 대한 줄거리요약 및 나의 감상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저자 ‘리차드 바크’ 소개

2. ‘갈매기의 꿈’ 내용소개 및 줄거리 요약

3. ‘갈매기의 꿈’을 읽고 쓴 나의 독후감
본문내용
1. 저자 ‘리차드 바크’ 소개
1936년 일리노이 주 오크 파크에서 태어나 캘리포니아 주 롱비치 주립 대학을 중퇴한 후 미국 공군에 입대하여 파일럿 자격을 얻고 프리 라이터가 되어 비행기 잡지의 편집에 종사했다. 그는 오랜 파일럿 생활을 통하여 인간 본연의 탐구자세로 여러 작품을 썼다.

그의 작품으로는『Stranger to the Ground』『Biplane』『갈매기 조나단』『Nothing by Chance』『A gift of wings』『Illusions』등이 있다.

2. ‘갈매기의 꿈’ 내용소개 및 줄거리 요약
갈매기 조나단 리빙스턴은 결코 특별한 갈매기가 아니었다. 그가 남보다 더 빨리 더 높이 날 수 있었던 까닭은 조나단이 다른 갈매기와는 달리 자신의 꿈과 이상을 실현하려는 강한 의지가 있었기 때문이었다.

조나단은 나는 것을 사랑했다. 난다는 것은 갈매기들에게 있어서 당연한 일처럼 생각되지만, 조나단은 한 마리의 생선을 쫓아 나는 것이 아니라 나는 그 자체를 사랑했고, 난다는 것이 자신의 꿈과 이상이기도 했던 것이다. 그러나 조나단은 그의 동료들로부터 ‘분별없는 무책임’이란 죄목으로 추방된다.

그 어떤 것보다 하늘을 나는 것만을 좋아했던 조나단 이었기에 갈매기의 집단으로부터 추방당하였던 것이다. 삶을 위한 의미와 더 높은 목적을 찾고 추구하는 갈매기보다 더 책임 있는 자가 어디 있겠냐마는 그의 동료들은 그에게 그렇게 등을 돌렸던 것이다. 그런 조나단은 벼랑에서 고독하게 날아 보려고 고된 연습을 한다. 그래서 조나단은 그의 가장 큰 슬픔으로 비상의 영광을 믿으려하지 않은 시선들을 이겨 내며 혼자서 나는 연습을 했고 또 비행술을 터득했다. 그러던 중, 조나단은 두 마리의 신비스런 갈매기에 이끌려가 ‘치앙’ 이라는 노갈매기로부터 차원이 다른 비행술을 터득할 수 있게 된다.

조나단은 신과 같은 갈매기가 된 것이다. 그러나 조나단은 자신의 동료에게 나는 법을 가르쳐 주기 위해 신의 세계를 나와 자신의 세계로 돌아왔다. 그리고 그가 가르친 제자들과 함께 한낱 생선만을 쫓아 날아다니는 자신의 옛 동료들에게 나는 것의
하고 싶은 말

'갈매기의 꿈'에 대한 줄거리 요약 및 직접 쓴 독후감 입니다. 1페이지에서 2페이지 초반까지는 작가소개와 줄거리 요약을 하였으며. 2페이지 중반부터 3페이지 끝부분까지 독후감을 서술하였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