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인 아트 메이크업과 2023년 트렌드 메이크업을 조사

 1  창의적인 아트 메이크업과 2023년 트렌드 메이크업을 조사-1
 2  창의적인 아트 메이크업과 2023년 트렌드 메이크업을 조사-2
 3  창의적인 아트 메이크업과 2023년 트렌드 메이크업을 조사-3
 4  창의적인 아트 메이크업과 2023년 트렌드 메이크업을 조사-4
 5  창의적인 아트 메이크업과 2023년 트렌드 메이크업을 조사-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창의적인 아트 메이크업과 2023년 트렌드 메이크업을 조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 서론
II. 본론
1. 아트 메이크업의 소개
2. 아트 메이크업에 대한 소견
3. 2023년 트렌드 메이크업의 분석
III.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론화장은 개인의 개성을 표현하는 행위로서 자아를 표현하고 자신이 추구하는 미적 가치를 표현하는 행위로 특히 자아와 정체성이 다양한 현대 사회에서 그 중요성이 높다. 아트뷰티는 예술성, 창의성, 기술력을 바탕으로 구성된 미용으로 현대 조형예술의 하나를 구성하고 있으며, 메이크업 아티스트 개인의 미의식은 물론 시대의 미의식까지 반영하고 있다. 아래 본론에서는 창의적인 아트 메이크업 사례를 소개하고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며 2023년 메이크업 트렌드 사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II. 본론
1. 아트 메이크업의 소개
1) 팬톤 컬러 메이크업1) 팬톤 컬러 메이크업 아트 메이크업은 조형예술의 한 분야에서 회화, 조각 등 다양한 시각예술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예술미용을 분석할 때 이들 시각예술 작품을 분석할 때와 유사하게 조형미 및 혁신성을 집중적으로 분석한다.이와 관련해 언급할 수 있는 사례는 패션과 예술성의 결합을 추구하며 팬톤이 선정한 색상을 활용한 아트 메이크업 사례다. 미국 색채연구소는 매년 그 해 유행했던 색상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조형성을 중시하는 아트 메이크업에서도 이러한 '트렌드 컬러'를 사용해 다수에게 호소할 수 있으며, 동시에 새로운 미의식을 시도하는 메이크업도 볼 수 있다.아트 메이크업에 색을 사용하는 몇 가지 방법으로는 (1) 변색을 도모하는 그라데이션 방법, (2) 색을 균일하게 분사하여 투명하게 퍼지는 에어브러쉬 방법, (3) 면의 일부 또는 전체에 색을 분산시키는 드리프트 방법, (4) 색을 '점'으로 하는 5가지 방법, (5) 여러 가지 색을 혼합하는 대리석 무늬 방법 등이 있다.
참고문헌
IV. 참고문헌
김용섭, 라이프 트렌드 2023, 부키
마리클레르, 미리 보는 2023년 뷰티 트렌드, .
코스모폴리탄, 우아한 광채 메이크업을 원한다면 참고해야할 2023 글로 트렌드, 2023.3.
W매거진, 2023 F/W 메이크업 트렌드 4,
김민정 and 임지영. (2013). 창조적 메이크업을 위한 아이디어 발상 연구 -체크리스트법을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19(1), 77-8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