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의 수도 파리에 대해서..(사진첨부)

 1  프랑스의 수도 파리에 대해서..(사진첨부)-1
 2  프랑스의 수도 파리에 대해서..(사진첨부)-2
 3  프랑스의 수도 파리에 대해서..(사진첨부)-3
 4  프랑스의 수도 파리에 대해서..(사진첨부)-4
 5  프랑스의 수도 파리에 대해서..(사진첨부)-5
 6  프랑스의 수도 파리에 대해서..(사진첨부)-6
 7  프랑스의 수도 파리에 대해서..(사진첨부)-7
 8  프랑스의 수도 파리에 대해서..(사진첨부)-8
 9  프랑스의 수도 파리에 대해서..(사진첨부)-9
 10  프랑스의 수도 파리에 대해서..(사진첨부)-10
 11  프랑스의 수도 파리에 대해서..(사진첨부)-11
 12  프랑스의 수도 파리에 대해서..(사진첨부)-12
 13  프랑스의 수도 파리에 대해서..(사진첨부)-13
 14  프랑스의 수도 파리에 대해서..(사진첨부)-14
 15  프랑스의 수도 파리에 대해서..(사진첨부)-1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프랑스의 수도 파리에 대해서..(사진첨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프랑스의 수도`파리(Paris)`에 대해서
역사
언어
음악축제
프랑스 혁명 축제
에펠탑
알렉산더 3세 다리
마들렌드 대성당
생트 샤펠
퐁뇌프
개선문
노트르담 대성당
루브르 박물관
샹드 마르스
몽수리공원
사관학교
알마 마르소(ALMA MARCEAU)
방돔광장
파리의 시청
생활 환경.
파리의 식도락
파리 패션
유행
본문내용
프랑스에 한 도시를 조사하라는 레포트를 받았을 때 나는 주저없이 파리를 선택하였다.알게 모르게 프랑스와 수도 파리에 대한 동경이 많았던 것이다.파리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너무도 흥미롭고 설레는 마음을 감출 수 없었다.꼭 한번 파리에 가보고 싶다.
먼저 어느 곳을 여행하든 그곳의 역사를 알아야 한다고 하였다.파리의 역사는 기록에 의하면 켈트족의 빠리지(Parisii)라는 부족이 기원전 300년 경에 쌘느강의 섬들에 정착했다고 한다. 기원 후 52년 시저에 의해 갈리아 지방이 정복되면서 파리는 로마의 속주가 된다. 당시 파리는 루테시아(Lutecia, 불어로는 Lutece)로 불리웠다. 로마의 지배를 받으면서 파리는 상당히 팽창을 했다. 정복자들은 로마식으로 도시를 세웠다. 광장과 사원, 그리고 재판장을 포함하는 포럼이 높은 곳에 위치했고, 지금도 남아 있는 목욕장이(그 건립연대는 2세기말에서 3세기 초로 추정됨) 포럼 주위에 세워졌다.
3세기 중엽부터 골 지방의 북쪽의 반은 게르만족의 이동에 의해 황폐화되었다. 파리인들은 야만인들의 침입을 방지하기 위해 씨떼 섬을 중심으로 성벽을 쌓았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다시 사람들은 섬에서 나와 강의 좌안과 우안에 도시를 건설했다.
4세기부터 야만족의 위협이 더욱 거세졌기 때문에 파리는 로마의 방어요새였고, 이곳을 통해 주요 관통로를 장악할 수 있었다. 이곳에 머물었던 쥘리앵(357-358, 359-360년 사이)은 355년 뤼때드라는 이름을 파리로 바꾸었다.
로마가 멸망한 후 파리의 도시규모는 다시 축소되어, 씨떼 섬 내로 한정되었다. 450년 쥬느비애브는 파리시민들을 규합하여 훈족의 침입에 대항하였다. 로마시대보다 작은 규모로 유지되던 파리는 메로빙 왕조와 카롤링 왕조를 거치면서 다시 주요도시로 성장하게 된다. 클로비스는 508년 파리를 왕국의 수도로 삼았다.
10세기말 까뻬왕조가 등장하면서 씨떼 섬에 왕이 머물 궁전이 세워졌다. 당시 프랑스는 쌘느 강을 중심으로 방위노력을 하였고, 이에 따라 파리는 수도로서 확고한 자리를 굳혔다. 루브르 궁이 도시의 서단(西端)에 세워졌다. 필립쁘 오귀스뜨의 치하에서 파리의 영토는 확장되기 시작하였다. 씨떼 섬을 중심으로 우안(右岸)에 상업 및 주거지가 들어섰고, 좌안(左岸)에 대학지구(Quartier latin)가 형성되었다. 13세기부터는 모든 왕국의 공공기관들이 이곳에 집중되었다. 1370년 경에 지어진 성벽은 쌘느강의 북쪽부분이 새롭게 파리에 포함되었음을 보여주고 있다. 그러다가 18세기에 인구가 급속도로 증가하면서 파리의 경제는 예전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커진다. 오늘날과 같은 파리의 경계는 1841년 성벽(이 성벅은 오늘날 허물어지고 그 자리에 도시순환도로가 들어서 있다)을 지으면서 확정되었다.
19세기 중반에 일어난 오스만의 파리개조계획은 중세적인 파리의 도시구조를 근대적으로 탈바꿈시키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산업혁명 이후 농촌지역에서 도시로의 인구 유입은 가속화되었고, 산업혁명기 서구 공업도시는 환경을 파괴하였으므로 인구가 과밀한 지역의 위생상태는 최악의 상황이었다. 오스만은 이런 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첫번째로 교통망을 조직하고, 둘째로 도로망 이외에도, 물을 계속 흐르게 하고, 하수구를 설치하며, 가로수를 심어 청결한 도시를 만들고, 셋째로 여러 시설을 지었다. 시청과 구청들, 도서관, 교회, 극장, 공공 시장 등을 전 도시에 고르게 분포시켰으며, 파리의 구(arrondissement)를 20개로 정하기로 하였다.이렇게 흘러온 파리의 역사를 보고 새로운 내용을 많이 알게 되었다........(중략)
하고 싶은 말
유용하게 쓰세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