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경영]보드게임카페 경쟁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 Product (Board Game Café)
II. Consumer
III. Benefit
IV. Cost
V. Uncertain
VI. Promotion
본문내용
1.Product Definition.
정의: 여러 사람이 함께 모여서 즐길 수 있는 판놀이 공간
1)Board Game은 여러 명이 모여서 하는 판놀이 이다.
현재 우리의 놀이문화의 대다수는 on-line을 바탕으로 하는 PC방이다.
PC방의 게임은 사람들과의 접촉없이 혼자서 즐기는 방식이다.
그러나 Board Game은 사람들과 모여서 직접 마주보며 게임을 즐기는 off-line방식이다.
대표적인 게임인 부르마블의 경우 여러 명의 사람이 둘러 앉아서
주사위를 이용하여 게임을 즐긴다.
2) Cafe는 소비자에게 그들의 시간을 소비할 수 있는 일정 정도의 공간을 제공한다.
요즘 카페는 음료를 제공하는 단순한 공간 개념을 뛰어넘고 있다.
애견카페, 웨딩카페, 분장카페등의 여러 흥미가 같이 존재하는 공간으로 바뀌고 있다.
즉, 카페에 다른 요소들이 첨가되어 소비자들을 끌어 당기고 있다.
Board Game Cafe라는 곳은 Board Game + Cafe 의 합성어로
여러 사람이 함께 모여서 판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