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무용]서구 전위 무용의 성격과 특성

 1  [현대무용]서구 전위 무용의 성격과 특성-1
 2  [현대무용]서구 전위 무용의 성격과 특성-2
 3  [현대무용]서구 전위 무용의 성격과 특성-3
 4  [현대무용]서구 전위 무용의 성격과 특성-4
 5  [현대무용]서구 전위 무용의 성격과 특성-5
 6  [현대무용]서구 전위 무용의 성격과 특성-6
 7  [현대무용]서구 전위 무용의 성격과 특성-7
 8  [현대무용]서구 전위 무용의 성격과 특성-8
 9  [현대무용]서구 전위 무용의 성격과 특성-9
 10  [현대무용]서구 전위 무용의 성격과 특성-10
 11  [현대무용]서구 전위 무용의 성격과 특성-11
 12  [현대무용]서구 전위 무용의 성격과 특성-12
 13  [현대무용]서구 전위 무용의 성격과 특성-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현대무용]서구 전위 무용의 성격과 특성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서구 전위 무용의 성격과 특성

- 무용에서의 표현주의

- 포스트 모더니즘

- 포스트모던 무용의 탄생과 무용에서의 표현주의와의 비교

본문내용
20세기 초, 근대 문명의 발전은 인류의 역사를 급진적으로 진보시키며 다양한 분야의 폭 넓은 변화를 요구하게 되었다. 특히 이시기의 새로운 시대 정신으로서 모더니즘의 출현은 문화 예술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에 걸쳐 커다란 변혁을 가져 왔다.
1830년대와 1840년대의 낭만주의가 절정에 달았을 때 발레는 확고한 위치에 놓이게 되었는데 비평가인 Anfre Levinson은 이 시기의 발레에 대해여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하고 있다. "학구적인 무용은 보기에 일관적인 연습을 하여 왔다. 이제 그것은 영혼을 지닌 문제들을 분명히 하였다... 발레는 오락이었다.. 그것은 계속 신비로워지고 있었다."(Jane Winearls , 1990)
이렇듯 오락적이고 신비로움을 추구하며 인간의 낭만적인 정서를 무대에서 실현 시켰던 발레는 20세기의 인간의 삶을 충족시킬 수 없는 한계에 도달 하였으며 낭만주의의 쇠퇴와 모더니즘의 새로운 조류 아래서 예술 발레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