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THE GOAL` 을 읽고

 1  [독서감상문]`THE GOAL` 을 읽고-1
 2  [독서감상문]`THE GOAL` 을 읽고-2
 3  [독서감상문]`THE GOAL` 을 읽고-3
 4  [독서감상문]`THE GOAL` 을 읽고-4
 5  [독서감상문]`THE GOAL` 을 읽고-5
 6  [독서감상문]`THE GOAL` 을 읽고-6
 7  [독서감상문]`THE GOAL` 을 읽고-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독서감상문]`THE GOAL` 을 읽고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THE GOAL' (엘리 골드렛, 제프 콕스 지음)

2. '잭 웰치, 끝없는 도전과 용기' (잭 웰치 지음)

3. '총각네 야채가게' (김영한, 이영석 지음)
본문내용
('THE GOAL', '잭 웰치, 끊임없는 도전과 용기’, ‘총각네 야채가게’를 읽고)

나는 경영학원론(현대기업의 이해) 강의를 들으면서 진정한 ‘경영’의 의미가 무엇인지 알고 싶었다. 컴퓨터학을 전공하고 있는 나에게, 경영이란 그저 회사를 세우고 이익을 남기는 정도의 너무나 단순한 뜻이었기 때문이다. 좀 더 거대하고 명확한 무언가가 있으리라 생각했다. 그러나 나는 경영에 관한 책들을 접하면서 경영은 그렇게 한마디로 정의할 수 있는 성질의 것이 아님을 깨달았다.
지난 학기 때 나는 회계학원론 수업을 들었는데, 과제로 ‘THE GOAL'을 읽고 독후감을 쓰는 것이었다. 하지만 그때 당시에는 경영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도 갖추지 않은 상태에서 읽은 터라 책의 내용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찬찬히 다시 읽어보았다. 그리고 교수님께서 수업시간에 자주 언급하셨던 잭 웰치가 어떤 경영인인지 궁금하여 잭 웰치가 직접 썼다는 '잭 웰치, 끝없는 도전과 용기’를 읽었다. 또, 우연히 신문 한 구석에 이 달의 신간으로 ‘총각네 야채가게’라는 책을 알게 되었다. ‘총각네 야채가게’는 우리 어머니께서 입이 닳도록 칭찬을 하셨던 야채가게이다. 야채와 과일을 가장 맛있고 신선한 상태로 값싸게 살 수 있다고 어머니는 늘 거기에서만 장을 보셨다. 별 볼 일 없을 것 같은 야채가게 사업에서 성공 신화를 이루어냈다는 것이 특이했고, 그들이 어떻게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고 어떤 계획과 목표로 일하는지 궁금했다. 나는 얼른 이 책을 집어 들었다. 이렇게 나는 세 권의 책(‘THE GOAL', '잭 웰치, 끝없는 도전과 용기’, 그리고 ‘총각네 야채가게’)을 읽었다.

나는 위의 세 권의 책을 읽으면서 같은 생각을 했다. 어떤 사업을 하든지 철저히 계획하고 그것을 실행에 옮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고, 그러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노력과 인내가 필요하다는 것을 배웠다. 이것은 비단 사업에서뿐만 아니라, 내가 살아가는 인생에도 큰 교훈이 되었다. 공장 운영의 위기를 대처해나가는 이야기인 ‘THE GOAL', 잭 웰치의 인생과 사업 이야기인 ’끝없는 도전과 용기‘, 그리고 야채가게계의 창업 신화인 ‘총각네 야채가게’, 이 세가지에 대한 나의 독후감상문을 차례대로 써나가겠다. 통합해서 쓰려고 생각해보기도 했지만, 내용이 뒤죽박줄 될 위험이 있어 이런 방식을 택했다.
하고 싶은 말
엘리 골드렛과 제프 콕스의 'THE GOAL', '잭 웰치, 끊임없는 도전과 용기', '총각네 야채가게'를 읽고 나서 쓴 독후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