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모바일 마케팅의 성공 전략 분석(엄지족을 잡아라)

 1  [마케팅전략] 모바일 마케팅의 성공 전략 분석(엄지족을 잡아라)-1
 2  [마케팅전략] 모바일 마케팅의 성공 전략 분석(엄지족을 잡아라)-2
 3  [마케팅전략] 모바일 마케팅의 성공 전략 분석(엄지족을 잡아라)-3
 4  [마케팅전략] 모바일 마케팅의 성공 전략 분석(엄지족을 잡아라)-4
 5  [마케팅전략] 모바일 마케팅의 성공 전략 분석(엄지족을 잡아라)-5
 6  [마케팅전략] 모바일 마케팅의 성공 전략 분석(엄지족을 잡아라)-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마케팅전략] 모바일 마케팅의 성공 전략 분석(엄지족을 잡아라)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본문내용
개성이 강하고, 원하는 바를 분명히 표현하고 개성이 강한 고객들은 자신이 서비스에 맞추는 것이 아니라, 서비스가 자신에게 맞추어 지기를 기대한다. 모바일 서비스의 경우도 예외가 아니다. 특히, 개인화 서비스인 만큼 개인의 정보와 관심사 사용 형태, 라이프 스타일 등을 철저하게 분석하고 사전에 파악하는 작업이 중요하다. 아무리 까다로운 고객이라도 서비스 제공자가 항상 자신에게 관심을 보내고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면,계속해서 상용하게 될 것이다. 또한, 점점 바빠지는 현대인에게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제공하는데 모바일이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정보를 풍부하게 제공할 수 있는 온라인의 장점과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의 장점을 활용해서,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풍부하게 제공 할 수 있다. 실제로 많은 모바일 서비스들이 온라인상에서 사이트를 운영하고 각종 컨텐츠를 다운 받게 하거나, 도움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일본의 여성 전용 모바일 사이트인 ‘오즈’는 모바일과 온라인상에서의 홍보와 오프라인 잡지발행을 통한 3박자 프로모션 활동으로 큰 광고 효과를 거두었다고 한다.
그러나, 이 같은 서비스는 개인 휴대폰을 이용해가 때문에 고객들은 자신의 프라이버시가 침해될 경우 민감하게 반응하게 된다.
또한, 자신의 과거 구매 기록이나 관심사를 미리 파악하고 전송된 광고를 받게 되면, 자신의 정보 유출에 대해서 염려하지 않을 수 없다. 따라서, 고객과의 합의를 통한 퍼미션 마케팅(permission marketing)이 전제되어야 한다.
하고 싶은 말
모바일 마케팅은 최근의 이동성과 오락을 중요시하는 엄지족을 공략하기 위한 대표적인 마케팅이다.
이 글에서 모바일 마케팅이 성공하기 위해서 기존의 모바일의 특성을 제대로 파악하고 이에 적절히 적용하는 것이 모바일 마케팅의 중점이다.
모바일 마케팅은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은 성격을 지니고 있다.
동성(Mobility), 위치확인(Location), 개인화(Personalization), 적시성(Timeliness)이다.
위의 사항을 적절한 예시를 사용하여 설명하였다.
결론 부분에 모바일 마케팅의 5가지 성공포인트를 삽입하여 내용에 이해를 도왔다.
양보다는 내용에 충실하려고 노력하였다.
레포트로 잘 쓰세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