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와 흡연에 대하여

 1  담배와 흡연에 대하여-1
 2  담배와 흡연에 대하여-2
 3  담배와 흡연에 대하여-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담배와 흡연에 대하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담배의 유래

2. 담배를 끊어야 하는 이유

3. 여성흡연의 실체

4. 복부 비만과 흡연

5. 어린이와 흡연의 관계

6. 간접흡연의 피해

7. 청소년 흡연 원인

8. 청소년 흡연특성

9. 담배에 관한 잘못된 상식

10. 흡연이 유발하는 질환
본문내용
'호랑이 담배 피던 시절' 이란 말 때문에 사람들은 우리나라에 담배가 오래전부터 있었던 것으로 착각하기가 쉽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 담배가 들어오게 된 것은 정확한 자료는 없지만 임진왜란을 전후로 하여 서양을 통해 담배가 들어왔던 일본을 경로로 해 전파 되었다는 것이 가장 유력한 설입니다. 서양에 담배가 알려진 것은 콜롬부스가 아메리카 원정때 그곳 인디언들이 피는 것을 보고는 서양에 전파된 것이라고 하는데 그러니 담배의 역사는 인디언의 역사 속에서는 길지 몰라도 서양이나 우리의 역사 속에는 지극히 짧은 것이라 하겠습니다. 초기 유럽에서는 담배가 한때 정신과 치료요법으로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그 전 까지 폐암이란 매우 희귀한 병으로 문서에 기록이 전혀 없습니다. 흡연이 담배에 얼마나 결정적인지를 알 수 있는 사실이기도 한데, 폐암환자가 본격적으로 생기기 시작한 것은 담배가 널리 퍼지고 나서부터입니다. 물론 그 외에 대기 오염이나, 여러 가지 상황이 그 때보다 좋지 않지만 최근 들어 수많은 사람을 죽이는 이 잔혹한 폐암은 분명 흡연과 함께 찾아온 병이 틀림없다는 생각이 드시죠?
순한 담배를 피우면 폐암이나 기타 여러 질병들의 위험으로부터 조금은 더 안전할 것이다?
저도 얼마 전까지 그렇게 믿었지만 결국 정답은 반대입니다. 최근에 저니코틴이니 로우타르니 해서 마일드, 라이트, 리치등의 이름을 달고 수많은 담배들이 나오는데, 담배가 인체에 끼치는 악영향은 비단 니코틴이나 타르뿐만 아니라 그 밖의 수십, 수백 가지의 발암밑 독성을 가진 성분들로 인한 것도 있으니 안전하지 못한 것뿐만 아니라 약한 담배일 경우 더욱 더 폐 깊숙이 들이 마시고 또 더 자주 피게 되어 오히려 건강을 더 망치는 수가 있습니다.

담배를 끊으면 바로 모든 질병의 위험으로부터 벗어난다?
물론 그랬으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것이 더욱 더 흡연자들을 곤경에 빠트리고 있는 현실입니다.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한 수개월에서 3-4년 정도 금연을 하면 폐암 등으로부터 완전 자유로울 수 있을 것이라 생각 할 테지만 최근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10년 정도는 질병의 위험이 금연 후에도 충분히 높은 것으로도 밝혀졌고, 최근 모그룹의 회장 역시 담배를 5년 전에 끊고도 질병의 위협으로부터 완전히 벗어나지 못한 것. 또한 이것뿐 아니라 간접흡연에 의한 위험도 여전히 높은데, 특히 내뱉는 연기 속에는 더 많은 유해성분이 있어 최근의 간접흡연에 대한 질병의 증가세를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한 레포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