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사]미술작품속의 성적표현에 관한 조사

 1  [미술사]미술작품속의 성적표현에 관한 조사-1
 2  [미술사]미술작품속의 성적표현에 관한 조사-2
 3  [미술사]미술작품속의 성적표현에 관한 조사-3
 4  [미술사]미술작품속의 성적표현에 관한 조사-4
 5  [미술사]미술작품속의 성적표현에 관한 조사-5
 6  [미술사]미술작품속의 성적표현에 관한 조사-6
 7  [미술사]미술작품속의 성적표현에 관한 조사-7
 8  [미술사]미술작품속의 성적표현에 관한 조사-8
 9  [미술사]미술작품속의 성적표현에 관한 조사-9
 10  [미술사]미술작품속의 성적표현에 관한 조사-10
 11  [미술사]미술작품속의 성적표현에 관한 조사-11
 12  [미술사]미술작품속의 성적표현에 관한 조사-12
 13  [미술사]미술작품속의 성적표현에 관한 조사-13
 14  [미술사]미술작품속의 성적표현에 관한 조사-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미술사]미술작품속의 성적표현에 관한 조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한국의 성
단오놀이(신윤복 조선후기)
월하밀회(신윤복 조선후기)
빨래터(김홍도 조선후기)
춘화(조선시대)

서양 선사시대 미술
빌렌도르프의 비너스(기원전 25000~20000)
크니도스의 비너스(기원전 700년 경)

헬레니즘 미술
잠자는 목신(헬레니즘 시기)

이집트 미술
이그나톤 4세와 그의 가족(이집트 기원전 1355년)

중세 미술
수태고지(시모네 마르티니 1333)

르네상스 미술
비너스의 탄생(보티첼리 1482)
천상과 세속의 사랑(티치아노 1515)

바로크 미술
젊은 바쿠스(카라바지오)
홀로페로스의 목을 베는 쥬다스(젠틸레스키)
레우키포스의 딸들의 납치(루벤스 1617)
루벤스

로코코 미술
그네(프라고나르 1766)
도둑맞은 키스(프라고나르)

근대 미술
고야의 1797
앵그르의 1814
앵그르의 1863
들라크루아의 1827
쿠르베 1856
드가
드가
마네 1863

현대 미술
무샤 [Salon des Cent]
클림트 1907
에곤 쉴레 , ,
조지아 오키프 1926 1919
주디 시카고 1978
본문내용
한국의 성
단오놀이(신윤복 조선후기)
(그림)
기녀들이 속살을 드러낸 체 목욕을 하는 이 장면은 그야말로 남자들을 뇌쇄시킬 만큼 매혹적이다. 또한 이녀들의 붉은 치마와 배경에서의 녹색의 대비는 보다 그녀들의 살색의 몸을 더욱 더 돋보이게 하는 역할을 하고있다.
또한 훔쳐보고 있는 어린 사미승과 관람자의 시선이 합치되면서 이러한 노출에 대한 우리의 시선은 관음증적인 그것이 된다.
단오의 풍경을 그린 혜원의 이 작품은 풍속화 가운데 여체의 노출이 가장 심한 것 중의 하나로 화면에 흐르는 춘의로 우리를 은밀하게 이끌고 있다. 그리고 이 그림에는 에로틱한 장면이 비밀스럽게 표현되어 있는데 그것은 그네를 타고 있는 여인의 맵시 있는 자태 옆에 나란히 서 있는 나무의 밑등 부분에 여성의 성기가 슬쩍 그려져 있는 것이다.
월하밀회(신윤복 조선후기)
(그림)
이 작품에서는 독특하게도 밀회를 훔쳐보는 사람이 여성이다. 그러나 이것은 쉽게 추측할 수 있는 것처럼 단순히 훔쳐봄이 아니다. 우리는 벽에 의지해서 훔쳐보는 이의 옷차림을 통해서(장옷) 이 여인의 신분이 양반집의 여인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여인은 자신의 남편이 기생과 달 아래서 밀회를 나누는 장면을 보고 있는 것이다. 이 작품에는 조선시대의 기생의 집을 전전하며 도락을 즐기던 남성과 이를 담 뒤에 숨에 몰래 지켜볼 수밖에 없는 여인, 이 두 사람의 입장차이가 극명하게 표현되어있다.
하고 싶은 말
그림들이 들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