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현대자동차 SUV 투싼 분석

 1  [마케팅] 현대자동차 SUV 투싼 분석-1
 2  [마케팅] 현대자동차 SUV 투싼 분석-2
 3  [마케팅] 현대자동차 SUV 투싼 분석-3
 4  [마케팅] 현대자동차 SUV 투싼 분석-4
 5  [마케팅] 현대자동차 SUV 투싼 분석-5
 6  [마케팅] 현대자동차 SUV 투싼 분석-6
 7  [마케팅] 현대자동차 SUV 투싼 분석-7
 8  [마케팅] 현대자동차 SUV 투싼 분석-8
 9  [마케팅] 현대자동차 SUV 투싼 분석-9
 10  [마케팅] 현대자동차 SUV 투싼 분석-10
 11  [마케팅] 현대자동차 SUV 투싼 분석-11
 12  [마케팅] 현대자동차 SUV 투싼 분석-12
 13  [마케팅] 현대자동차 SUV 투싼 분석-13
 14  [마케팅] 현대자동차 SUV 투싼 분석-14
 15  [마케팅] 현대자동차 SUV 투싼 분석-1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마케팅] 현대자동차 SUV 투싼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SWOT 분석
2. STP 전략
3. 마케팅 믹스(4P) 전략

Ⅲ. 결론
1. 문제점
2. 제안
본문내용
"광고의 여주인공은 세련된 스커트 정장을 차려입은 잘 나가는 전문직 여성. 그녀는 모험적이고 위험하며 실험을 즐기는 강한 여자다. 어린 남자에게 끌리고(모험),󰡐가끔 남의 사랑이 더 커 보인다󰡑며 남자친구가 곁에 있어도 데이트 중인 다른 남자를 흘끔 쳐다보는가 하며(위험),󰡐백 마디 말보다 한 번 찍어본다󰡑면서 보조석에 태운 남자에게 손수 안전벨트를 매준다(실험).
이렇게 독특하고 비쥬얼적인 문구는 바로 현대자동차 투싼의 광고문구이다.
기술발전으로 소비자들이 자동차를 구매하는 결정적인 요소가 ‘얼마나 잘 굴러 가는가’에서 ‘얼마나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 잡는가’ 로 바뀌면서 이에 따라 기업의 마케팅 전략이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마케팅전략이 시대에 따라 변화하는 가운데 우리에게 익숙하면서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핀 성공한 상품 중의 하나가 바로 현대자동차 투싼 자동차이다.
투싼과 같은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 이라하면 악천후에서도 쉽게 달릴 수 있고, 차량을 개조하지 않고도 비 포장 도로와 같은 험한 길을 달리는 능력이 뛰어나 각종 스포츠 활동에 적합한 차량을 말한다. 즉 남성적인 자동차라는 인식이 자리 잡고 있어 여태까지 출시된 suv차량인 무쏘, 스포티지, 코란도등과 같은 차량도 남성을 타겟으로 삼은 상품들이다. 그러한 가운데 투싼은 여성의 경제활동이 늘어나는 데다 가정 내 구매 결정권이 높아진 데 따라 여성 고객을 타겟으로 한 상품이며 주 5일 근무제가 자리 잡으면서 여가시간을 즐기려는 20-30대 젊은이들이 늘어나면서 suv차량을 선호하고 있다.
이렇게 마케팅전략의 시대적 변화상을 잘 보여주고 있는 상품이 투싼이다. 여성고객은 제품 자체보다 제품이 갖는 이미지에 더 신경 쓴다는 점을 감안해 감성 마케팅을 피고 있는 것이다. 요즘 젊은 세대들은 자동차를 선택할 때 자신의 라이프스타일과 어울리는지를 중요한 판단 기준으로 삼고 있는 점을 활용하고 강하고(Strong) 깔끔하며(Simple) 현대적(Modern)인 세련미와 스포티(Sporty)한 디자인으로 20~30대의 젊은 세대와 스타일을 중시하는 여성층을 공략하고 있다.
자동차라고 하면 아직 우리에게 직접적인 사용을 창출하지는 않는 다소 낯 설은 상품이기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데다 여러 곳에 떨어져 있는 서로 다른 문화를 연결하는 매개체 역할을 하는 등 사람의 생활과 분리해서 생각할 수 없는 생활필수품이며 시대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이 어떻게 변화하고 어떠한 세분시장을 선택해 어떠한 마케팅 요소로 표적시장을 공략하는지를 알려주는 좋은 예가 될 것이다.
이렇게 여성층을 겨냥한 투싼 자동차가 어떠한 강점과 약점을 가지고 이를 활용하고 있는지 그리고 급변하는 소비자의 욕구와 시대변화에 어떻게 대처하고 있고 어떠한 마케팅 목표 stp전략, 4p 전략을 피고 있는지, 그리고 투싼의 이점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며, 투싼 이라는 브랜드 인식도 낮게 평가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다 더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펼쳐 제품에 대한 이미지와 인지도를 높이는데 주력해야 하는지를 다음 장을 통해 본격적으로 알아보고자 한다.
하고 싶은 말
A+ 받으세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