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문화의 이해] 팝아트의 귀재 - 앤디워홀

 1  [디지털문화의 이해] 팝아트의 귀재 - 앤디워홀-1
 2  [디지털문화의 이해] 팝아트의 귀재 - 앤디워홀-2
 3  [디지털문화의 이해] 팝아트의 귀재 - 앤디워홀-3
 4  [디지털문화의 이해] 팝아트의 귀재 - 앤디워홀-4
 5  [디지털문화의 이해] 팝아트의 귀재 - 앤디워홀-5
 6  [디지털문화의 이해] 팝아트의 귀재 - 앤디워홀-6
 7  [디지털문화의 이해] 팝아트의 귀재 - 앤디워홀-7
 8  [디지털문화의 이해] 팝아트의 귀재 - 앤디워홀-8
 9  [디지털문화의 이해] 팝아트의 귀재 - 앤디워홀-9
 10  [디지털문화의 이해] 팝아트의 귀재 - 앤디워홀-10
 11  [디지털문화의 이해] 팝아트의 귀재 - 앤디워홀-11
 12  [디지털문화의 이해] 팝아트의 귀재 - 앤디워홀-12
 13  [디지털문화의 이해] 팝아트의 귀재 - 앤디워홀-13
 14  [디지털문화의 이해] 팝아트의 귀재 - 앤디워홀-14
 15  [디지털문화의 이해] 팝아트의 귀재 - 앤디워홀-1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디지털문화의 이해] 팝아트의 귀재 - 앤디워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앤디워홀의 삶

2. 팝아트의 귀재 앤디워홀

3. 앤디워홀 작품의 특성

4. 대중성을 강조한 앤디워홀의 작품들

5. 앤디워홀의 사상이 만난 대중문화
본문내용
디지털문화의 이해저는 수업시간에도 배웠고 저에게 팝아트란 장르를 알게해준
팝아트의 귀재!인 앤디워홀을 주제로 선정하였습니다.현대 대중문화에 걸맞는 예술 형태를 보여준 앤디워홀과 그의 작품세계를 통해서그가 대중문화에 준 영향과 그의 생애를 연구해 보겠습니다.
1. 앤디워홀의 삶
미국 팝아트 운동의 선구자 앤디 워홀은 1928년 8월 6일 필라델피아에서 출생했다.
1952년경부터 뉴욕에서 상업디자이너로 활약하다 화가가 된 그는 1962년 시드니 재니스화랑에서 열린 ‘뉴리얼리스트전(展)’에 출품하여 주목을 끌기 시작했다.
21살의 나이로 그가 뉴욕에 입성할 때 가지고 있던 것은 단돈 2백 달러와 스타가 되겠다는 욕망뿐 이었다. 그는 비쩍 마른 몸에 병약하기 그지 없었고, 피부색이 점점 희미해지는 백반증을 앓고 있었고 천성적으로 남성성을 부인하는 게이였으며, 가까운 친구조차 없었다.
하지만 그가 죽을 때 워홀 재단에 기증한 재산만 38억 달러가 넘고, 그 외의 재산은 셀 수가 없었다 한다. 지금도 그의 이름으로 향수와 화장품이 만들어지고 있고, 많은 헐리우드 스타들과 사회 지도층, 대통령과도 교류를 쌓을 정도였으니, 그는 자신이 바라던 목표는 이룬 셈이며 그가 이룩한 팝아트란 장르는 매력적이고 대중적인 예술 분야가 되었다. 평생을 바쳐 사랑했던 스타에의 꿈을 그는 이루어낸 것이다.
그는 남성과 남성의 육체를 사랑하였다. 젊고 멋진 남자 모델들을 곁에 두길 원했고, 그들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아 영화나 사진, 작품으로 만들어 내기도 했지요. 다행히도 그가 가진 명성은 높았기에 그를 쫓는 남자들은 적지 않았다.
물론 여자들도 그와 사귀고 싶어하고, 그의 작품 속에 등장하길 원했다. 워홀은 그녀들의 바램을 이용했으나 “섹스는 환상이다. 가장 흥분되는 것은 섹스를 하지 않는 것이다” 라며 육체적 접촉을 혐오했던 그 였던지라, 결국에는 남자, 여자 모두들 그의 곁을 떠나고 말았다.
특별히 그의 영화나 사진, 그림 속에 자주 등장하는 에디 시즈윅이란 여자가 있었다. 그녀는 아주 어렸을 때 아버지로부터 성적 학대를 받아 정신병을 앓고 있었고, 마약을 복용하고 동성애 남자들과 섹스를 즐기던 이 여인은 워홀을 만나고선, 금새 그에게 적응하게 되었고. 워홀도 그녀와 평생을 함께 하겠다고 말할 만큼 그녀를 마음에 두기도 했다.
하지만 여자는 세상의 주목을 받고 있던 자신의 동반자에게 질투를 하기 시작했고, 남자는 여자의 질투를 거부하며. 워홀과 자주 다투게 되었던 에디는 마약에 빠져들었고, 요양소로 떠난 뒤 28살의 나이로 곧 죽었다. 그리고 워홀은 잠시 우울해하기도 했었다 한다.
대중의 인기를 얻기 위해 과장된 행동과 거짓말까지 일삼던 그는 결국 대중 속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사람이 되었다.
1987년 병원의 부주의로 담낭 수술 중 사망할 때까지 그는 자신이 사랑한 명성과 부를 사랑하고 있었다.


하고 싶은 말
현대 대중문화에 걸맞는 예술 형태를 보여준 앤디워홀과 그의 작품세계를 통해서그가 대중문화에 준 영향과 그의 생애에 대해서 조사하고 분석한 레포트입니다....참고하셔서 좋은 점수 받으세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