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 비만 레포트

 1  [체육] 비만 레포트-1
 2  [체육] 비만 레포트-2
 3  [체육] 비만 레포트-3
 4  [체육] 비만 레포트-4
 5  [체육] 비만 레포트-5
 6  [체육] 비만 레포트-6
 7  [체육] 비만 레포트-7
 8  [체육] 비만 레포트-8
 9  [체육] 비만 레포트-9
 10  [체육] 비만 레포트-10
 11  [체육] 비만 레포트-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체육] 비만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차-

◎비만의 정의

◎비만의 원인

◎비만의 실태

◎비만의 종류

◎비만의 자가진단법

◎비만의 합병증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

◎비만의 새로운 치료법☆
본문내용
◎비만의 정의
비만이란 과다한 체지방을 가진 상태를 의미한다. 남자는 체지방이 체중의 25%, 여자는 체중의 30% 이상일 때, 임상적으로는 BMI(Body Mass Index:체질량지수)가 30.1 이상인 경우, 현재체중이 이상체중을 20% 초과하는 경우로 정의된다.

◎비만의 원인

1.유전

부모 모두가 비만일 경우 자녀가 비만일 확률은 50%이며 한쪽 부모가 비만일 경우는 25%입니다. 유전적인 요인이 작용하나 그 외 같은 식생활습관, life style, 으로 환경적인 요인도 무시할 수 없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부모 중 한분이라도 비만인 사람은 비만에 대해 경계심을 늦추지 말아야겠습니다

2.잘못된 식생활습관

①과식, 폭식
섭취에너지가 많아지는 단순한 이유이며 이 원인은 중추신경 이상인 섭식중추의 이상이나 스트레스로 인한 과식이 있을수 있습니다

②불규칙한 식사
규칙적이지 못한 식습관은 한번 음식이 들어오면 영양소의 흡수를 높일 뿐 아니라 여분의 에너지를 지방으로 축적시키는 경향성이 커진다.

③간 식
음식물이 몸에 들어온후 약2시간동안 인슐린이 분비되는데 그동안은 지방분해가 정지되고 지방축적이 일어납니다. 그래서 식사 중간 중간에 먹은 간식은 하루종일 인슐린이 분비시켜 지방을 분해할 기회를 주지 않고 축적하게 됩니다.

④야 식
밤에는 낮보다 활동량이 현저히 적으므로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에너지가 소모되지 못하고 축적되기도 하지만 또 야간에는 자율신경 중 교감신경보다 부교감신경이 활발해져 에너지를 사용하는 교감신경의 작용보다는 에너지를 축적시키는 부교감신경의 작용이 우세하기 때문입니다.

3.운동부족
먹기만 하고 운동을 하지 않으면 소비에너지중 기초대사에너지, 식이동적대사에너지, 중 활동대사에너지가 줄어들 뿐 아니라 근육의 감소로 기초대사에너지도 함께 줄어 전체적인 소비에너지가 줄어들 수 밖에 없습니다.

4.약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