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동영상 판도라TV 사례

 1  [경영] 동영상 판도라TV 사례-1
 2  [경영] 동영상 판도라TV 사례-2
 3  [경영] 동영상 판도라TV 사례-3
 4  [경영] 동영상 판도라TV 사례-4
 5  [경영] 동영상 판도라TV 사례-5
 6  [경영] 동영상 판도라TV 사례-6
 7  [경영] 동영상 판도라TV 사례-7
 8  [경영] 동영상 판도라TV 사례-8
 9  [경영] 동영상 판도라TV 사례-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경영] 동영상 판도라TV 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Situation & Company Overview

1. User Created Contents
2. Pandora TV

Ⅱ. Characteristics of the medium

1. Features
2. Motivation to use the medium
3. Market competition
4.target audience pattern

Ⅲ. Application for advertising

Ⅳ. Evaluation & suggestion for the advertising medium
본문내용

Ⅰ. Situation & Company Overview

1. User Created Contents

UCC(User Created Contents)라는 용어는 우리나라에서 생겨난 용어이다. 단어 뜻 그대로 유저(사용자) 창작 컨텐츠라는 말로 웹 사이트 사용자들이 직접 제작하여 공개한 콘텐츠이다. NHN·다음커뮤니케이션 등 포털 사업자들이 올해 들어 서비스 전략을 강화하고 있는 UCC는 NHN이 네이버를 통해 내놓은 지식검색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한글로 된 웹문서가 부족한 상황에서 검색 서비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고안한 지식검색은 사용자가 각종 지식과 답변을 직접 업로드 하는 국내 UCC 서비스의 시작이었다. 지식검색으로 시작된 텍스트 기반의 UCC는 최근 멀티미디어 콘텐츠에도 그대로 적용되고 있다. 이미지·동영상·음악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도 UCC가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이다. 이에 따라 멀티미디어 UCC 기반의 중소 전문 사이트인 판도라TV·다모임·엠군닷컴 등도 최근 들어 대형 포털 사업자와 콘텐츠 공급 계약을 하면서 주목받고 있다. 또 블로그·게시판 등 핵심 인터넷 서비스에서 비켜 있는 양질의 콘텐츠도 UCC 전략을 강화하는 데 일조하고 있다. 특히 개방적인 웹 환경을 기반으로 네티즌이 자유롭게 참여해 정보를 생산하고 재창조, 공유할 수 있는 ‘웹2.0’이 세계적으로 관심을 끌면서 UCC는 더욱 주목받게 될 전망이다. 최근에는 이런 UCC들이 전문사이트의 Contents들보다 다양하고 질적으로도 우수해 이들의 유통을 전문으로 하는 사이트들이 생겨나고 있다.
월드컵 때 빅토리아 베컴과 베컴이 싸운 동영상을 올려놓았던 유명한 UCC 동영상 사이트 www.youtube.com가 있고 네이버의 지식iN도 UCC사이트이며 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는 현재 미국 내에서 음악전문 채널인 MTV 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방문할 정도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 같은 추세를 반영하듯 미국 제2의 광고 대행사인 레오 버넷은 유튜브 에서도 광고 방송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고 레오 버넷의 마크 텃셀 크레이에티브 책임자는 칸국제광고제(Cannes Lions International Advertising Festival)에 참석한 자리에서 "미래의 광고 캠페인은 반복해서 볼 수 있고 또 앞으로 돌려볼 수도 있는 바이러스 콘텐츠를 모방할 필요가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 "광고주들은 소비자들이 광고를 직접 제작하거나 광고에 대해 언급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통해 소비자들의 반응을 이끌어내어야만 한다."라고 덧붙였다. 레오 버넷은 실제로 제너럴 모터스의 '셰비 타호' 자동차 브랜드 광고를 웹 사이트에서 선보인 결과 550만명이 사이트를 방문해 2만2천건 가량의 글을 남겼다고 밝혔다. 또 폴크스바겐이 유튜브에 선보인 광고에는 190만명이 방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