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자료
[교육공학]E-Learning 과 U-Learning
[교육공학]E-Learning과 U-Learning에 대한 고찰
커뮤니티를 활용한 체육 블랜디드 러닝
유러닝(U-learning)환경의 이해
[교육공학] 블렌디드 러닝, 모바일 및 유비쿼터스 러닝
[e러닝][e-learning][이러닝]e러닝(e-learning, 이러닝)의 개념과 발전과정, e러닝(e-learning, 이러닝)의 본질과 정체성, e러닝(e-learning, 이러닝)의 분야별 현황과 활용 기술 사례, e러닝(e-learning, 이러닝)의 정책방향과 시장전망 분석
교육공학과제(이러닝,비러닝,유러닝)
[이러닝][e-Learning]이러닝(e-Learning)정의,특성,구성요소, 이러닝(e-Learning)분야,기술전망,기업사례,활성화방안
[이러닝][e-Learning]이러닝(e-Learning)의 개념,중요성,구조,분야, 이러닝(e-Learning)의 성공요인,파급효과,개선방향
[교육방법] 원격교육, 이러닝, 유러닝
소개글
[유비쿼터스,유러닝] 유비쿼터스사회에서의 유러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장 정보화사회의 교육패러다임 변화
1-1. e-Learning으로의 교육 패러다임 변화 트렌드 확산
1-2. e-Learning 산업현황
1-3. IT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한 u-Learning체제로의 급변
2장 유비쿼터스사회에서의 교육 미래상
1-1. 평생학습과 연계하는 IT기반 미래 교육체제
1-2. 유비쿼터스 IT를 활용한 학습방법
1-3. 미래교육에 대한 연구 동향
3장 u-Learning 활성화를 위한 정책 과제
본문내용
U-Learning이란?
유비쿼터스 학습 환경을 기반으로 시간,장소,환경
등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학습을 할 수 있는 교육 형태
획일적이지 않고, 학습자 각자에 개별화된 서비스
휴대형 컴퓨터를 통해 학습자와 상호 작용을 통한 서비스
참고문헌
한국전산정보원(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