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 미래에셋증권 분석

 1  [기업경영] 미래에셋증권 분석-1
 2  [기업경영] 미래에셋증권 분석-2
 3  [기업경영] 미래에셋증권 분석-3
 4  [기업경영] 미래에셋증권 분석-4
 5  [기업경영] 미래에셋증권 분석-5
 6  [기업경영] 미래에셋증권 분석-6
 7  [기업경영] 미래에셋증권 분석-7
 8  [기업경영] 미래에셋증권 분석-8
 9  [기업경영] 미래에셋증권 분석-9
 10  [기업경영] 미래에셋증권 분석-10
 11  [기업경영] 미래에셋증권 분석-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기업경영] 미래에셋증권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기업소개 및 선정동기
Ⅱ. 기업개요
Ⅲ. 기업의 최근 동향
Ⅳ. 기업의 인재상
Ⅴ. 주요경쟁사 비교
Ⅵ. 금융권 현황
Ⅶ. 금융권 전망
[첨부] 연봉비교
본문내용


Ⅰ. 기업소개 및 선정동기
■ 기업선정동기
미래에셋증권은 항상 진취적인 기상을 가지고 미래지향적이며 오늘보다는 내일이 더욱 기대되는 곳이라고 생각한다. 과거 뮤추얼펀드, 최근 적립식 펀드 급증 현상등에서 알 수 있듯이 미래에셋증권은 최근 10년간 금융시장 변화의 주역이었다고 평가된다. 또한 미래에셋증권은 그룹 내의 유일한 증권사로 변화의 주역인 관계 자산운용사의 고성장시 그룹 내에서 이익을 가장 크게 향유할 수 있는 회사로 판단된다.

1. 기업의 이미지
미래에셋증권은 “박현주 재단”을 설립하여 수익의 일정부분을 사회에 환원하고 있다. 지난 2000년부터 가정형편이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생활비를 지원하고,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하는 사업을 펼쳐 왔다. 특히 올해부터는 장학금 수여 대상자를 교환학생까지 확대, 지원하는 등 각종 사회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2. 탄탄한 재정능력
미래에셋증권은 2000년 출범 당시부터 주식 위탁매매에 대한의존을 탈피하고 ‘종합자산운용컨설팅회사’ ‘를 모토로 하는 새로운 개념의 종합증권사로 성장해 왔다. 지난해 증시 부진으로 증권사들의 순익이 전반적으로 감소한 가운데 미래에셋증권은 자산관리 강점이 위력을 발휘하면서 오히려 늘어났다. 타증권사들의 순익 감소는 증시가 부진했고 증권사 간 경쟁이 심해지면서 위탁수수료율이 하락한 영향이지만 미래에셋증권은 이런 와중에 펀드 판매가 늘어나면서 2006년 누적 3분기 동안 순익 81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627억원보다 순익이 186억원 증가한 것이다. 또한 미래에셋증권은 이 기간 위탁매매 비중은 28%인데 비해 자산관리는 34%로 가장 높았다. 이밖에 기업금융(IB)도 23%로 비중이 커졌다. 미래에셋증권은 지난 2월에도 영업이익 160억3300만원을 기록, 전월 대비 3.8%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