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펜션] 관광펜션 - 조사보도법규

 1  [관광펜션] 관광펜션 - 조사보도법규-1
 2  [관광펜션] 관광펜션 - 조사보도법규-2
 3  [관광펜션] 관광펜션 - 조사보도법규-3
 4  [관광펜션] 관광펜션 - 조사보도법규-4
 5  [관광펜션] 관광펜션 - 조사보도법규-5
 6  [관광펜션] 관광펜션 - 조사보도법규-6
 7  [관광펜션] 관광펜션 - 조사보도법규-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관광펜션] 관광펜션 - 조사보도법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개념

종류

그 외에 관련된 법
본문내용
생활의 질 향상과 주5일근무제 등으로 인한 레저, 여행인구의 증가, 편리한 교통, 인터넷 확산으로 인한 여행정보 및 여행관련 부대서비스의 증가, 여행 및 레저에 대한 욕구 증대 등 여행, 숙박업은 새로운 호황의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이전의 획일화된 숙박형태(호텔, 콘도)에서 벗어나 가족이나 연인끼리 어느 누구의 방해도 받지 않고 자연의 주변 환경과 전원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고급 민박형 호텔인 펜션을 선호하고 있어 펜션의 전망은 매우 밝다고 할 수 있다. 또한 레저 및 여행인구의 증가와 더불어 새로운 개념의 여행관련 사업으로서 주목받고 있을 뿐 아니라 호젓한 자신들만의 시간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 사업성은 매우 유리하다.
펜션은 정년 퇴직한 분들이 운영하는 고급형 민박으로 출발하였으나 현재는 하나의 고급형 사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조용하고 시골의 풍광을 즐기며 시골의 정취를 원하는 사람들에 의해 사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펜션은 새로운 경제적 이익을 창출 할 수 있는 고급형 민박 사업이다.
펜션의 개념
- 펜션의유래 -
고급형 민박으로 호텔에 버금가는 시설을 갖추고 가족적인 분위기를 살린 소규모 숙박 시설. 선진국에서 정년퇴직한 부부가 10실 정도의 객실을 자영하는 경우가 많다.
호텔의 합리성과 민박의 가정적인 분위기를 갖춘 새로운 개념의 숙박시설 - Pension
요금이 싸고 가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가족들이 주말을 이용해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장점. 서독·프랑스 등지에서는 펜션이 레저단지 주변뿐 만 아니라 도시·농어촌까지 파고들고 있어 전 숙박능력의 35%정도까지 차지하고 있다. 서양식 민박이라 할 수 있다.
호텔과 콘도의 중간형태로 주위환경과 친화력이 뛰어나며 특히 주인과 숙박자들간의 인간적 교류가 가능한 것도 장점이 될 수 있다.
고대 그리스의 여러 도시에서 여행자에게 빵과 와인을 무료로 제공하는 “간이식당”이라는 뜻에서 생성되었고, 최초의 민박은 호혜를 베푸는 환대정신에서 출발하였으나 6세기경 화폐가 출현하고, 상업무역이 발달하면서 경제생활이 활기를 띠기 시작하면서 언제부터인가 민박은 간이숙소 영업으로 변질되었다.
펜션의 의미는 연금(年金), 은급(恩給)의 뜻으로 유럽의 노인들이 연금과 민박경영으로 여생을 보내는 뜻에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유럽에 오래 전부터 있었던 민박풍의 작은 호텔로 가족경영에 의한 전 가족의 서비스가 특징이다. 가족여행자의 장기체재에 대한 편의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방10개 정도의 양실 위주로 유럽풍의 민박분위기를 느끼게 하는 호텔에 가까운 시설로 청결하며 프라이버시가 보장된다.

하고 싶은 말
경주대 관광경영학과를 재학중입니다.

여러분에게 유용한 자료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