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 경주지역의 관광의 문제점

 1  [관광경영] 경주지역의 관광의 문제점-1
 2  [관광경영] 경주지역의 관광의 문제점-2
 3  [관광경영] 경주지역의 관광의 문제점-3
 4  [관광경영] 경주지역의 관광의 문제점-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관광경영] 경주지역의 관광의 문제점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제1장 관광의 현상 및 그 내용
Ⅰ관광현상의 대상
Ⅱ관광현상의 이유
Ⅲ관광현상의 설명

제2장 왜 관광인가?

제3장 문제점 및 해결방안
Ⅰ개인적인 차원에서..
Ⅱ사회적인 차원에서..
Ⅲ국가적인 차원에서..

제4장 임의의 현상에 대한 나의 결론
본문내용
Ⅰ 관광현상의 대상
'지붕없는 박물관 경주시 교통수단에 대해서..'
Ⅱ 관광현상의 이유
경주대학교 신입생으로 입학한 나는 1학년 1학기 기말고사의 레포트 주제가 어떤 임의의 현상에 대한 것을 관광의 관점에서 살펴보는 것이다. 이런 주제에 대해서 내가 지내는 하루의 일가를 교통수단에 비대어 과제물을 작성하려 한다. 대중적이며 안정적인 대중교통수단 이용방법과 그것을 관광의 관점에서 바라 보았을때 고칠점은 무엇이며, 그것을 개인적 · 사회적 · 국가적인 차원으로 나누어 보았다. 내가 처음으로 맞이하는 대학교의 생활 중에서 교통수단이 얼마나 인간에게 필요한 요소이며 그것을 관광으로 이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해 보겠다.
Ⅲ 관광현상의 설명
'South Korea' 라는 작지만 긴 역사와 급속도로 상승한 경제여건을 가진 나라에서 관광명소지로 손꼽을 만할 곳을 찾는다면 분명 내가 거주하고 있는 경주시의 관광지를 빼놓을 수 없다. 관광산업이란 것에 큰 비전과 이상을 지니고서 경주대 관광학부에 입학한 난 큰 실망을 감출 수 없었다. 지저분함, 불친절함, 폐쇄된 관광지, 터무니 없이 비싼 음식들등 하나씩 따져 본다면 이 과제물을 수 없이 많이 내야 할 것이다. 그 중에서 교통수단을 대상으로 나의 하루 일가를 담아 이 레포트를 작성하려한다.
학교 정문 앞에 살고있는 나는 10분 이내로 모든 준비와 정리를 끝낼 수 있는 편리함을 가지고서 학교원룸에 들어왔다. 그러나 아침에 한번식 당황스러움을 겪어야한다. 바로 정문 앞 도로이다. 신호등 하나없이 직선인 도로에서 희미하게 얼핏보이는 횡단보도를 건너려면 단 몇초가 걸리지만 긴장을 늦추면 않되었다. 길 옆에 사람이 건너가기 위해 걸어가든 뛰어가든 시속 100km를 넘나드는 속도로 질주하는 차들을 볼 수 있다. 차보다 사람이 먼저인 이 세상에 이 곳을 관광의 명소지에 위치한 대학교라 할 수 있겠는가??
하루의 일가는 이렇게 시작이 된다. 나의 꿈은 관광에 관련된 모든 일 들을 해보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 우선 관광산업의 꽃인 호텔을 알아보기로 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접근을 해야했고 결국 입학하고나서 보문단지 내의 한 호텔에서 일을 두달 간 하기로 했다. 운동과 컴퓨터 자격증 공부를 제쳐두고서 우선 장래에 대한 경험이 우선이라 생각했다.
하고 싶은 말
경주대 관광경영학과를 재학중입니다.
여러분에게 유용한 자료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