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현대문학] 현대중국의 청년들의 방황-최건을 중심으로

 1  [중국현대문학] 현대중국의 청년들의 방황-최건을 중심으로-1
 2  [중국현대문학] 현대중국의 청년들의 방황-최건을 중심으로-2
 3  [중국현대문학] 현대중국의 청년들의 방황-최건을 중심으로-3
 4  [중국현대문학] 현대중국의 청년들의 방황-최건을 중심으로-4
 5  [중국현대문학] 현대중국의 청년들의 방황-최건을 중심으로-5
 6  [중국현대문학] 현대중국의 청년들의 방황-최건을 중심으로-6
 7  [중국현대문학] 현대중국의 청년들의 방황-최건을 중심으로-7
 8  [중국현대문학] 현대중국의 청년들의 방황-최건을 중심으로-8
 9  [중국현대문학] 현대중국의 청년들의 방황-최건을 중심으로-9
 10  [중국현대문학] 현대중국의 청년들의 방황-최건을 중심으로-10
 11  [중국현대문학] 현대중국의 청년들의 방황-최건을 중심으로-11
 12  [중국현대문학] 현대중국의 청년들의 방황-최건을 중심으로-12
 13  [중국현대문학] 현대중국의 청년들의 방황-최건을 중심으로-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중국현대문학] 현대중국의 청년들의 방황-최건을 중심으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들어가기

2. 최건의 음악세계

3.왜 락인가?

4. 최건의 첫 영화, 「北京雜種」

5. 결론
본문내용
1. 들어가기

78년 개혁개방 이후, 중국이 자본주의 사회로 전환하고 있다는 것을 부정할 수는 없다. 중국은 일반적인 자본주의 사회가 걸었던 근대에서 현대로의 사회체제변혁이 아닌, 공산주의 체제에서 자본주의가 깔린 사회로 전환하는 과도기에 있다. 이미 자본주의의 길을 걸었던 나라들은 “선진”이라는 칭호를 달고 세계를 앞서 가고, 이제 막 시장경제에 진입하는 거대한 중국은 아직 “후진”이란 칭호를 달고 있다. 그러나 같은 21세기를 살고 있는 동시대인으로서 각각의 사회에 살고 있는 사람들은 어떠한가? 문화대혁명기에 소년∙청년기를 보낸 사람들은 이미 전 시대의 영향을 받아 완전히 사회화 된 사람들이므로 개혁 개방 이후의 영향으로 살펴 보기 어려운 세대지만, 문혁 이후의 청소년기를 거친 사람들은 무언가 다른 이야기를 할 수 있을 것이다. 그 대표적인 사람으로 최건을 말해보자.
참고문헌
조너던 스펜스, 김희교 역, 『현대중국을 찾아서』, 이산, 1998, pp. 309~349
孟繁華(맹번화), 『중국, 축제인가 혼돈인가』, 예담, 2002.
탄도 요시노리, 김양수 역,『중국은 지금』,예문, 2000.
다케요시 지로오, 나마노 겐지, 김양수 역, 『오늘의 중국을 읽는 27가지 테마』, 자작나무, 1999.
http://music200.com.ne.kr/home.html
http://www.sat.dundee.ac.uk/~arb/music/chinario.html
http://www.weiv.co.kr
http://www.cuijian.com
http://music.buychal.com
http://www.minsong.com/cuijian.html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