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 design] [CI Design] CI개발을 위한 L&K LogicKorea 기업 자료조사

 1  [CI design] [CI Design] CI개발을 위한 L&K LogicKorea 기업 자료조사-1
 2  [CI design] [CI Design] CI개발을 위한 L&K LogicKorea 기업 자료조사-2
 3  [CI design] [CI Design] CI개발을 위한 L&K LogicKorea 기업 자료조사-3
 4  [CI design] [CI Design] CI개발을 위한 L&K LogicKorea 기업 자료조사-4
 5  [CI design] [CI Design] CI개발을 위한 L&K LogicKorea 기업 자료조사-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CI design] [CI Design] CI개발을 위한 L&K LogicKorea 기업 자료조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Logic Korea 소개 (기업과 브랜드)
2. 역사 및 내 외적 규모, 배경
1) 조직
2) BRAND
3) 중요연혁
4) 붉은보석 Status
5) 게임아이템 거래시장(User to User)
6) 경쟁 및 비교모델 기업
7) 파트너
3. REDGEM
1) MMORPG
2) 특징
-변신 시스템
-부분유료과금
-15세 이용가
-성장원인
-2D게임이 가지는 이점
4. CI 분석
1) Overview
2) 단점 및 쇠퇴원인, 문제점
3) CI 보완의 타당성
-SWOT
5. CI 리뉴얼 및 Positioning
1) Post Way & Image
2) Keyword
3) Goal
4) Add
본문내용

# 게임아이템 거래시장(User to User)
-전체게임시장 2006년부터 거래규모 1조원 형성
-붉은보석의 경우 연간 10억대 규모의 거래 규모
-정부의 규제속에서도 MMORPG의 특성상 게임아이템거래 근절 불가능
-이미 형성되어있는 시장의 규모가 해당 게임의 생명력을 대변

# 경쟁 및 비교모델 기업
-단일화된 장르의 게임으로 시장을 점유하는 게임개발업체가 대표적인 비교대상
* 리니지I,II(MMORPG)를 서비스하는 "NC-SOFT" - 국내 및 해외 최대 온라인 게임 시장 규모를 장악
* MU와 SUN(MMORPG)을 서비스하는 "Webzen" - 국내 및 아시아권에서 NC에 이어 두번째 규모
* 던전앤파이터(온라인액션게임)를 서비스하는 "Neople" - 현재 국내 최다 유저수 확보
-다양한 장르를 개발하는 경우
* NEXON : 1996년 고구려초창기를 상징화한 MMORPG "바람의나라"를 서비스하면서 점차 장르를 다양화
국내 및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어둠의 전설" 등 게임 사업영역을 다양화, 다각화
* 한게임, NetMable : 초창기 보드게임류(ex-고스톱, 포커 등)로 서비스를 시작한 후 보드게임이 가지는 사행성에 대한 대안으로 영역을 넓히기 시작
현재 각종 보드게임, 스포츠게임, 캐쥬얼, 아케이드, 슈팅 등 게임시장에서 다양한 영역을 포괄한다.
넷마블도 "마구마구(스포츠온라인)", "서든어택(전략슈팅)" 등 유명브랜드를 생성하고, 한게임과 마찬가지로 토탈게임영역을 지향한다.
* 향후 Logic Korea의 사업영역은 NEXON이나 한게임과 같은 게임 전체영역에 대한 확장이 시장에서 보다 승산있는 싸움이된다.
참고문헌
www.redgem.co.kr
하고 싶은 말
Identity 디자인 한학기 수업 중 concept을 세우는 과정에서 Online-MMORPG개발업체(게임개발)인 L&K LogicKorea에 대한 조사 자료입니다. L&K LogicKorea는 국내 게임 개발업체로 "붉은보석"이라는 온라인 게임을 통해 회사가 크게 성장했으며 중국, 일본 내에선 국내 온라인게임업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경쟁하고 있습니다. 아직 기업의 정체성이 확립되지 않은 단계에서 기업의 문제점과 Identity의 방향을 제시합니다. 최종 CI의 어플리케이션 및 PT를 통해 해당 학기 A+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