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역학 제어 실험

 1  동역학 제어 실험-1
 2  동역학 제어 실험-2
 3  동역학 제어 실험-3
 4  동역학 제어 실험-4
 5  동역학 제어 실험-5
 6  동역학 제어 실험-6
 7  동역학 제어 실험-7
 8  동역학 제어 실험-8
 9  동역학 제어 실험-9
 10  동역학 제어 실험-10
 11  동역학 제어 실험-11
 12  동역학 제어 실험-12
 13  동역학 제어 실험-13
 14  동역학 제어 실험-14
 15  동역학 제어 실험-15
 16  동역학 제어 실험-16
 17  동역학 제어 실험-17
 18  동역학 제어 실험-18
 19  동역학 제어 실험-19
 20  동역학 제어 실험-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동역학 제어 실험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임펄스 테스트
2. 제프콧 로터 시스템
3. 자기베어링 로터 시스템
4. Magnetic Bearing
5. 동기및 비동기 가진
본문내용
.
.
.
위의 그림에서 알 수 있듯이 회전 반경 크기의 비가 고정되어 있을 때 가진 주파수의 크기와 축의 거동에 별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다만 식의 형태를 통해서 알 수 있듯 가진주파수의 n배의 회전수나 1/n의 회전수여도 식은 결국 같은 형태가 되게 되어 회전 반경의 크기의 비가 같다면 위와 같은 경우는 축의 거동에 영향을 미치지 않음을 알 수 있다. 이는 곧, 위의 그림으로 나타내는 값들이 주기성을 갖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 주기를 갖는 두 파형을 더하면 그 결과 값 또한 주기를 갖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단지 단일 축 방향으로만 진폭을 갖는 파형에 대해서만 적용할 수 있는 원리가 아님을 알 수 있다.
이번엔 가진주파수 크기가 고정되어 있고 회전반경의 크기의 비가 변할 때의 모습을 살펴보자. 축의 거동 형태는 기본적으로 같은 방식으로 움직이지만 그 꼬임의 정도가 차이가 난다. 회전비가 축이 클수록 더 많이 꼬이는 특성을 볼 수 있었다.

(c) 맥놀이(beat)현상이 무엇인지 조사해 보고, 이를 MATLAB에서 구현해 보라.(시간축으로 구현해 보라)

맥놀이 현상은 두 파형의 합성을 통해서 생각해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축의 회전도 주기를 갖고 축에 대한 가진도 주기를 갖기 때문에, 이 둘을 모두 파형에 비유할 수 있다. 두개의 파형을 각각 축의 회전과 외부에서의 가진이라고 가정한다면, 안정적인 모습이 2차원으로 나타나게 되므로 원 또는 직선의 가장 단순한 형상이 도출됨을 직관적으로도 이해할 수 있다. 이에 반하여 주파수가 서로 다른 두 파형을 더할 때는, 이 합으로 도출되는 파형의 진폭이 불규칙적임을 알 수 있다. 이 또한 마찬가지로 x,y방향에 대하여 불규칙적인 모습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더욱 복잡한 형상을 나타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