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에 대해서

 1  `이혼`에 대해서-1
 2  `이혼`에 대해서-2
 3  `이혼`에 대해서-3
 4  `이혼`에 대해서-4
 5  `이혼`에 대해서-5
 6  `이혼`에 대해서-6
 7  `이혼`에 대해서-7
 8  `이혼`에 대해서-8
 9  `이혼`에 대해서-9
 10  `이혼`에 대해서-10
 11  `이혼`에 대해서-11
 12  `이혼`에 대해서-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이혼`에 대해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연애인의 이혼실태
2. 이혼의 정의 및 종류
3. 이혼의 법률과정 및 법원답사
4. 이혼사유
5. 이혼의 문제점
6. 이혼의 극복방안
본문내용
1. 연애인의 이혼실태

① 연예인 부부 확률은 20%
 
최근 한 주간지의 설문에 따르면 2000년 이후 결혼한 연예인 및 아나운서 87명 가운데 17명이 같은 직업군인 연예인과 결혼했다. 이는 5명 중 한 명 꼴로 일종의 사내커플인 연예인 부부가 된 것이다.

 최수종-하희라, 차인표-신애라, 이재룡-유호정, 김호진-김지호, 한가인-연정훈 등 최근 많은 스타 커플이 탄생했다. 여기엔 이승환-채림, 이상민-이혜영, 이승철-강문영처럼 가수-가수 혹은 가수-연기자의 조합도 많았다.

 이 같은 연예인 간의 결혼은 직업 특성상 교제의 폭이 좁기 때문이다. 서로 같은 분야에서 자주 만나고 일하면서 사랑을 키워간 경우가 대부분인 것이다. 아무래도 서로의 처지와 상대방의 심정을 누구보다 잘 이해해줄 수 있기 때문에 깜짝 결혼의 주인공이 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대중매체와 일반인들의 관심이 높다 보니 사생활이 공개되거나 부부 사이의 작은 다툼까지 쉽게 노출돼 파경의 위험 역시 상대적으로 높은 것 또한 사실이다.
 

② 쇼윈도 커플

 겉으로는 잉꼬 부부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은 쇼윈도(Show Window) 커플도 많다는 게 연예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개그우먼 이경실·김미화는 평소 잉꼬부부의 사례처럼 보이기도 했지만 남편의 상습 폭행을 고백하며 파경을 맞아 우리 사회에 만연한 가정 폭력과 연예인 결혼생활의 심각성에 대해 다시금 생각하게 했다. 미디어를 통해 행복한 부부의 모습을 연출하고 있지만 실제론 이혼 직전에 다다른 부부가 많다는 지적이다.

 연예인 커플의 경우 얼굴이 알려진 유명인이다 보니 드러내놓고 상담이나 별거 기간을 갖지 못한다는 점에서 역차별로 볼 수 있다.
 
행복가정재단 이사장이자 신경정신과 전문의 김병후 박사는 “부부 갈등은 제대로 조절하거나 해결하지 못하면 독(毒)처럼 몸 안에 남게 된다. ‘잘 싸우는 것이 잘 사는 것’이라는 말처럼 연예인 부부는 화려해 보이는 외적인 모습 때문에 부부 사이에 필수적인 갈등의 해소에 충실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