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론] [창업론]여성전용 테마카페 사업계획서(A+리포트)

 1  [창업론] [창업론]여성전용 테마카페 사업계획서(A+리포트)-1
 2  [창업론] [창업론]여성전용 테마카페 사업계획서(A+리포트)-2
 3  [창업론] [창업론]여성전용 테마카페 사업계획서(A+리포트)-3
 4  [창업론] [창업론]여성전용 테마카페 사업계획서(A+리포트)-4
 5  [창업론] [창업론]여성전용 테마카페 사업계획서(A+리포트)-5
 6  [창업론] [창업론]여성전용 테마카페 사업계획서(A+리포트)-6
 7  [창업론] [창업론]여성전용 테마카페 사업계획서(A+리포트)-7
 8  [창업론] [창업론]여성전용 테마카페 사업계획서(A+리포트)-8
 9  [창업론] [창업론]여성전용 테마카페 사업계획서(A+리포트)-9
 10  [창업론] [창업론]여성전용 테마카페 사업계획서(A+리포트)-10
 11  [창업론] [창업론]여성전용 테마카페 사업계획서(A+리포트)-11
 12  [창업론] [창업론]여성전용 테마카페 사업계획서(A+리포트)-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창업론] [창업론]여성전용 테마카페 사업계획서(A+리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 론
1. 목 적
2. 창업 동기
3. 창업자 소개

Ⅱ. 본 론
1. 상 호
2. 사업계획서 요약
3. 사업 내용
4. 시장 분석 및 전망
5. 경쟁 점포 분석
6. 운영 계획
1) 메뉴 계획
2) 마케팅 전략
3) 영업 전략
4) 인력 계획
7. 입지 계획
8. 소요자금 및 자금조달 방안
1) 개업전 소요자금 분석
2) 운영자금 분석
3) 자금조달 방안
9. 추정 손익 계산서
10. 사업 추진 일정 계획

Ⅲ. 결 론
본문내용
사업계획서 요약

- 본 사업은 자영업이며, 체계적인 사업추진이 이 사업계획서의 최대 목적입니다.
그리고 향후 추진 중 변경이 가능합니다.
- 본 사업은 여성에게 편안함과 그들만의 공간을 제공하는 여성전용 카페 사업입니다.
- 사업의 핵심 인력은 지배인을 여동생으로 하고, 여성 아르바이트생 3명을 고용합니다.
- 위 사항의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 본 사업계획서는 시장분석 및 전망, 경쟁, 점포 분석, 마케팅 전략, 영업전략, 소요자금 분석, 자금조달 방안, 추정 손익계산서, 사업 추진 일정등을 담고 있다.

사업내용

여성들이 일상적으로 모일만한 공간은 우리 주위에서 찾기가 어렵습니다. 통신 공간에서는 여성전용 대화방에 참여하려는 여성들로 연일 넘쳐납니다. 이와같이 여성들이 보호받고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장소에 여성들이 모이는건 당연합니다. 여성은 집단적 성향이 강하고, 또한 남성과 있으면 정체성을 잃어 버리기가 쉽습니다. 특히 여대생들은 그들만의 집단주의 문화를 즐기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솔로보다는 2~3명씩 짝지어 다니기를 원하는 것입니다. 그들이 친구들과 자유롭게 떠들고 대화를 나눌만한 공간은 카페입니다. 하지만 카페에서 친구들과 대화를 나눌 때, 주위에 밀애를 나누는 커플이 있거나 먹이감을 찾기위해서 두리번거리는 늑대같은 남성들이 있다면 여성들의 자유로운 행동은 제약을 받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해낸 아이템이 여성전용 카페입니다.

시장 분석 및 전망

00 대학교 후문 지역은 00에서도 술값 ․음식값 등이 저렴하기에 부담 없이 하루의 남은 시간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00대를 비롯한 3개의 대학(00 이공대, 간호 전문대)들이 밀집해 있기에 전형적인 대학생들의 문화를 접해 볼 수 있는 곳 이기도 합니다. 1일 유동인구는 아침 7 ~ 9시에 증가했다가 점차 감소하며, 다시 12시부터 증가하기 시작하여 밤 10시까지 고르게 이어지는 지역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학가이기에 주말에는 평소보다 유동 인구수가 현저히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지역은 상품 구매를 위한 통행 인구보다는 술집 ․카페 ․노래방 등 놀이 ․유흥적 경향이 강한 통행인구가 많다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카페 ․술집등 대학생 관련 업종의 입지로서는 적합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따라서 00대 후문 일대는 대학생 중심의 유동인구가 많은 곳이므로 젊은이 중심의 문화를 형성할 수 있는 서비스 업종의 입지 적합성이 높은 곳으로써 카페의 입지로는 타당하다고 사료됩니다.
그리고 요즘 들어 이 지역은 옛 건물들을 철거하여 새로 짓거나 리모델링 하는 건물들이 많이 늘어남에 따라 다수의 새로운 업종들이 입주해오고 있으며, 소방도로가 뚫린 지역에서도 많은 발전이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상권은 더욱 확장되리라 예상됩니다.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벤처창업론] 수업 중간고사 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여성들만의 공간을 조성해주는 독특한 테마 카페를 아이템으로 한 창업계획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